펭타와 하루의 다른그림찾기 : 다 찾으면 용치 1211 펭타와 하루 : 다 찾으면 용치
펭귄 비행기 제작소 지음 / 플레이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그림 찾기로 가정보육+여행 준비!!

저자 펭귄 비행기 제작소ㅣ출판 플레이북

 

난 주 오랜만에 가족 여행을 갔어요. 코로나로 아주 오랜만에 비행기를 타고 떠났답니다. :)

비행기 안에서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을 바로 『펭타와 하루의 다른그림찾기 : 다 찾으면 용치』예요. 숨은그림찾기를 좋아하는 딸 아이가 아주 신나했어요. 비행기 안에서 에티켓을 지키기 위한 엄마의 준비물 이었답니다.

 

『펭타와 하루의 다른그림찾기 : 다 찾으면 용치』는 황제펭귄 펭타와 하루의 모험을 다룬 다른 그림찾기 책 인데요! 다른 그림이 1,211개나 담겨 있는 방대한 양입니다. 스토리도 있고 귀여운 일러스트가 있어서 아이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어요.

처음 시작은 만화 형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고 그 후 다른그림 찾기를 좌,우 페이지를 비교하며 찾아보는건데요! 다른 그림을 차분히 살펴보며 집중력과 관찰력이 늘어나는 장점이 있어요. 큰 배경에서 작은 부분까지 살펴보기에 시야의 확장성을 길러주는 효과도 있는 것 같아요. 아이가 직접 다 찾았을 때의 성취감!!! 성취한 경험이 많을수록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 힘이 길러진다고 하는데요!

'나 혼자 다 찾아냈어!!'라는 성취감을 통해 즐거움은 물론 자신감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 )

 

도서는 뒤로 갈수록 점점 난이도가 높아져요. 그림도 조금 더 복잡해지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이야기가 연상되는 일러스트가 있어서 알고 있던 동화를 상기하고 상상하는 힘을 길러준답니다. 다른그림을 찾으면서 인지능력이 더 길러지는 것 같아요. 형태의 다름을 더 빨리 캐치하는 힘을 기를 수 있죠. 아이들이 하는데 저도 재미있어서 대결도 하고 아이가 찾는동안 저는 옆에서 마음속으로 찾으며 손가락을 접었답니다.

 

비행기 이륙 후 다소 지루한 순간이 다가올 때 아이에게 짜잔!! 책을 주니 정신없이 다른그림 찾기를 하기 시작했어요. 덕분에 엄마는 옆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주 꿀같은 시간을 보냈지요. 여행일정 중 저녁 숙소에서도 계속 했어요! 아이가 아주 좋아하네요.

내용이 꽤 많이 때문에 겨울방학 집에서 가정보육 하며 활용하기도 참 좋은 책이예요. 유아부터 초등까지 모두 즐겁게 할 수 있어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