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평설 첫걸음 2022.12 - 7세부터 10세까지 독서습관 기르기 초등 독서평설 2022년 12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12월
평점 :
품절



처음 만나는 읽기 종합선물세트.워크북도 있어요!

독서평설 ㅣ 지학사

 

드디어 저희 아이들도 『독서평설』을 읽을 수 있는 나이대가 되었습니다.

 

매년 이맘 쯤엔 독서평설 정기구독이 판매되길래 도서관에서 몇 번 아이들에게 보여줬는데 작년까지는 어려워하는 편이었거든요. 하지만 올해 7살,8살이 되었고 그동안 꾸준한 독서를 했더니 이제 읽을 수 있는 수준이 되었어요. :) 괜시리 아이들도 기특하고 저도 기특하네요.ㅎ

저희 아이들이 처음 만난 독서평설은 2022년 12월 호 입니다. 겉 표지부터 아이들이 좋아하고 설레여하는 그림체예요. 표지를 보곤 아이들이 흥분했어요!!

 

독서 습관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장르를 만날 수 있다는게 아주 큰 장점인데 우리나라 최고의 기록들을인 기네스북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되요! BTS, 고 송해 선생님, 가장 큰 벽화, 가장 큰 줄 등이 소개되었어요. 특히 저희 아이들은 송해 선생님 이야기를 인상깊게 보더라구요.

그리고 직업 체험 이야기로 파티시에도 나와요. 다음 호 부터는 직업 이야기가 아닌 여행지를 추천해준다고 하네요. 이 코너 외에도 요리를 할 수 있는 정보도 나와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로워 했어요.

요즘 그리스 신화를 보기 시작한 아이들이 프로메테우스를 보더니 아주 반가워하더라구요. 또한 시사, 사회, 문화, 국제 각 영역별로 읽을거리가 소개되는데요! 아이들 눈 높이에 맞춰 작은 글씨로 단어가 풀이되어 적혀 있어서 어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군중 : 한곳에 모인 많은 사람, 규명 : 사실을 자세히 따져서 밝힘>등이 작은글씨로 단어 옆에 바로 적혀있으니 이야기 흐름을 파악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어휘력 공부도 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또한 빠질 수 없죠? 아이들 시선에서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만화도 삽입되어 있어요. 어린 시절 어린이 잡지를 보면 만화만 먼저 쏙쏙 보곤 했는데요!ㅎㅎ 첫째도 만화가 나오니 아주 신나했어요.

 

읽을거리에 수.과학 지능, 사회 지능, 통합 지능,독서 지능 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다양한 장르를 만날 수 있는데 아이들 잡지에서 빠질 수 없는 영어도 당연히 삽입되어 있답니다. 독서평설 한권이면 한달동안 다양한 읽을거리를 접하고 지식이 많이 쌓일 것 같아요.

 

별책부록으로 워크북이 있는데요! 책 내용과 연계되어 활동하면 됩니다. 그리고 맨 앞페이지의 로드맵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도 있으니 빠짐없이 다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점점 커가니 다양한 읽을 거리가 있어서 저도 신나는 마음!!ㅎㅎ 즐거운 독서 : )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