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로 세상을 얻는 지혜라니!! 광고는 물건을 판매하기위함 아닌가? 비싼비용 들여 광고하는데 판매로 연결되어지지 않는다면?? 광고의 목적은 설득이고 광고를 공부하면 같은 메세지라도 좀 더 부드럽고 효과적으로 상대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법을 배울 수도 있다고 하니~ 내년에 중학생이 되는 큰 아들 차니에게 먼저 [청소년을 위한 광고 에세이]도서 읽어보겠냐는 나의 제안에 "고개 끄덕"여서 초이스~ ㅋ 예!! 나의 설득에 넘어가셨군~~ 나도 광고인으로서 자질이 조금은?? ㅎㅎ 광고는 왜 하는 걸까? 1. 새로운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것 2. 제품을 다른 방식으로 사용하는 법을 알리기 위해 3. 제품을 바꾸어 쓰는 빈도를 늘리기 위해 4. 단점을 장점으로 보이도록 하기 위해 : : 7.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정말 갖가지 이유로 광고를 하시는 군요~ ㅋ 흥미롭게도 세계의 광고인 5인도 만나 볼 수가 있는데 그중 한명인 오길비가 알려주는 카피 쓰는 꿀팁!! 나만 알고 싶다 ㅎㅎ 가장 뛰어난 아이디어는 농담에서 나오니 최대한 재미있는 생각을 하시란다~~ 알겠쥬?? ㅋ 짧은 시간안에 임팩트를 남기려면 유머!!! 웃음을 유발하는 장면이 기억속에 오래도록 남을테니~ CM송도 한 몫함은 말해 뭐합니꽈? 기억에 남는~ " 껌이라면 역시 롯ㄷ 껌! " "손이가요 손이가 새우0에 손이가~ " 어.. 요기까지만 하자~~ [기억이.. 안떠오름] 맥도널드와 코카콜라 광고로 명성을 얻은 광고인 레오버넷 말도 지나치면 섭하쥬~ 광고에서 독창성의 비밀은 바로바로 친숙한 단어와 그림을 새롭게 조합내 내는 것!!이라고 전하여라~~~ ^^;; 역시 기존에 있는것들을 잘 버무리고 양념해서 누가누가 더 짜깁기를 잘하나의 싸움이었어!! ㅋㅋ 피카소도 그러지 않았던가?? 위대한 예술가는 훔치는 거라고~~ 소비자의 반응을 알려면 아이사스?? 아 : A (Attention) 주의 이 : I (Interest) 흥미 사 : S (Search) 검색 아 : A (Action) 구매행동 스 : S (Share) 공유 맛집을 찾을 때만 해도 바로 검색을 해서 요기조기 후기를 보고서 결정하는 우리들이라 바로 이해가 가시쥬?? ㅎㅎ 순식간에 퍼지는 입소문이 무섭긴 하징!!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한다면 가장 인기있는 분야가 라이프스타일,여행,음식,육아,패션 및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뭐니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유명세보다는 진정성!! 중요!! 밑줄 쫙~~ 소비자를 유혹하는 열 가지 표현법까지 알려준다고?? 궁금하신 분 직접 읽어 보시길 ㅋㅋ [토론해 봅시다] 코너를 통해 광고를 매개로 친구들 또는 부모님과 함께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어서 굿! 굿!! 생각 할 거리를 던져주다니!! ^^ 상상하기 좋아하는가? 호기심이 많은가? 남을 웃기기 좋아하는가? 돌아다니기 좋아하는가? 낙서를 좋아하고 이야기를 좋아하는가? 늘 새로운 생각이 떠오르고 문제점을 보면 개선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고 트렌드에 민감하다면 광고인이 되기에 아주 아주 충분하다고!! TV광고 프로듀서와 감독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했던 정상수 저자는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 직업과 진로 정보를 아낌없이 쉽고 재미나게, 상세하고 꼼꼼하게 요 도서에 담아내었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매력적인 이미지, 소비자 심리 연구 등으로 무장한 광고의 문법을 알면 광고를 제대로 활용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한다 광고야 말로 일하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이라고 극찬까지 하신다 ㅋ 부록으로 "신문광고윤리강령" 관련해서도 엿 볼 수 있다~ 광고 공부를 통해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까지!! 교양과 사고력을 높이는 해냄 청소년 에세이 시리즈 중에서 " 청소년을 위한 행복론 에세이"에는 어떤 보물이 담겼는지 무지 궁금하다~~ ㅋ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