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 반응 소통 성장을 만드는 글 기획법
촉촉한마케터(조한솔) 지음 / 초록비책공방 / 2022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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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한 플랫폼을 선택해도 글쓰기 연습은 필수!!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을 얼마나 적절하게
글로 옮기느냐에 대한 싸움이라고~

나의 생각과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언어화시키느냐
영상화 , 이미지화 시키느냐의 차이 일뿐~

일상을 살아가면서도
글쓰기는 선택이 아니고 필수 인 듯 하다

내 경험을 떠올려 보자면..
엄마가 큐빅이 박힌 리본 머리핀을 건네 주신다
어맛? 나 하라고?
생각지도 못한 깜짝 선물에
나는 기분이 좋아진다

엄마의 고민을 내가 해결해 주었나보다
막내 남동생의 군입대를 두고
안심이 되지 않았던 모양..
군 면제가 될 줄 알았건만.. 덜컥~ ^^;;
여러 건강상의 문제와 한참 미달되는 체중..

엄마는 나에게
편지 한장을 써달라고 부탁하신다
응 ,, 그러지 뭐
아무런 고민없이 술술 작성 완료~
엄마고객님은 만족의 미소를.. ㅋ

누군가에겐 쉬운 일이
또 누군가에겐 상당한 고민과 스트레스를..
나는 있는 그대로의 상황을 진솔하게 썼고
간절한 바램으로 동생을 잘 부탁드린다 라고
쓴거 밖에는 없다

나의 글이 잘 전달이 된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
남동생은 큰 어려움없이 제대했고
혼자 일본유학도 다녀오는 등 삶을 나름대로
즐기며 잘 살고 있다 ^^

촉촉한 마케터님은 말한다!!
솔직한것은 가장 기본이고
끌려야 하느니라~~
끌어당김의 법칙인가?? ㅋㅋ
나만의 매력 어필??

먼저 생각해보자구요!!
내가 어떠한 정보나 도움을 필요로 할때
누구를 찾는지 , 왜 그 사람인지,
어떤 점 때문에 끌리는지를~

간단한 집밥 만들건데 뭘 보고 만드나??
할 때 각자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거나
영상 찾아보고 내가 끌리는 거 선택하는 것처럼!

퍼스널 브랜딩은
나만의 색채를 강조하여
남과는 다른 차별화 포인트를
만드는 과정을 의미

저자 촉촉한 마케터님은~
요 책에서 브랜드보다 사람의 시각을 브랜딩하는 과정에
포커스를 맞춰 본질적인 면을 자세하게 소개해 주고 있다

브랜딩은 결국 사람과 사람의 관계인데
"마법같은 성공하는 글쓰기 공식이 따로 존재한다"라는
허황된 믿음부터 버리라고 말한다.

전문성이 없어도
"오~ 이사람 뭐지? 특이하다.. 궁금하다..
자발적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이 끌림의 포인트를 구현해 낼 수 있어야 한다고!!
밑줄 쫙~~~ 별표 합시다들!!

정보성글은 검색하면 수천개 아니 수십만개
쫘르륵.. 상위에 뜬것만 대충 훑어보기도 바쁜 세상!!

내가 소개하는 정보 말고
그게 뭐든 말하고 있는 나에 대해 궁금하게 만들라 하는데...

글쓰기는
.과학실험이 아니다
.과하게 들어간 힘을 빼라
.마법공식은 따로 없다
.뭐라도 적어봐라

기억되는 글쓰기에서부터
콘셉은 어떻게 잡아야하는지
소통은 어떻게 해 나가야 하는지

수익화까지 연결 될 수 있는 방법~

나만의 다채로운 컬러가 돋보이는 통찰력으로
글 기획 하는 방법~

본질적으로 접근하여
실제적인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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