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3 : 다빈치 ㅣ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3
이창용 기획, 오수민 글, 김혜연 그림 / 단꿈아이 / 2024년 12월
평점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히 작성하였습니다.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은 시간 여행을 떠나 예술가를 만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는 어린이 미술 동화예요.

주인공 도리는 도슨트 이창용을 닮은 캐릭터인데 '클로디'라는 여자아이와 함께 이곳저곳 미술여행을 떠나며 다양한 작품 이야기를 들려주어요.

미술대모험 3권은 로마 바티칸 박물관, 파리 오르세 박물관에 이어 루브르 박물관으로 여행을 떠나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도리 일행이 모나리자를 완성하기 위해 열정을 쏟고 있는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만나게 되어요.

다빈치는 비밀 노트를 잃어버리는 바람에 고민에 빠진 모습이었는데 도리일행은 도움을 주려고 다빈치의 기억을 되찾아 보기로 해요. 과연 도리와 클로디는 다비치의 비밀노트를 찾을 수 있을까요?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그림뿐만 아니라 조각, 건축, 사화, 과학, 음악, 철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천재화가에요. 그래서 유명한 작품들이 많은데 이번 책에서는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그리스도의 세례 등 다빈치의 여러 작품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모나리자의 미소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있는지 궁금해하며 이번 편을 읽었어요. 알고보니 모나리자의 신비로운 미소는 다빈치가 끊임없이 탐구한 노력이 만들어진 결과물이었어요. 비밀노트의 기록을 통해 다빈치의 노력과 열정, 꼼꼼함을 엿볼 수 있었어요.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은 줄글과 만화가 혼합된 책으로 쉽고 재미있게 지식을 전달하고 있어요. 그래서 초저부터도 즐겁게 읽을 수 있는데요, 학습요소 또한 알차게 구성하여 정보를 풍성하게 담아놓아 어린이 교양도서로 안성맞춤이더라구요.

이번 책을 통해서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작품들을 많이 알게 되었고 당시 벌어진 문화 운동인 르네상스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모나리자가 전시되어 있는 루브르 박물관에는 60만 점에 달하는 수많은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고 하는데 기회가 되면 꼭 가보고 싶더라고요~~^^

미술 대모험은 각 권마다 새로운 예술가를 만나다 보니 다음권이 계속 기대가 되어요. 시리즈 책이라 책을 모으는 재미도 있고 앞으로 만나게 될 예술가가 궁금해 벌써부터 다음권이 기다려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