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2 : 반 고흐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2
이창용 기획, 오수민 글, 김혜연 그림 / 단꿈아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은 누적 판매 600만 부를 기록한 어린이 학습만화 베스트셀러 <대모험 시리즈>의 신규 시리즈에요. 



도슨트 이창용을 닮은 주인공 '도리'는 시간 여행을 떠나 예술가를 만나 작품에 담긴 이야기를 전해주는데요~ 마음의 문을 닫은 여자아이 '클로디'와 함께 미술 여행을 한답니다.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은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러 시간 여행을 떠났어요. 프랑스 아를에서 만나 빈센트 반 고흐는 외롭고 힘들어 보였어요. 도리 일행은 쎄미의 마음 돋보기로 고흐의 마음을 알게 되었고 반 고흐를 응원할 방법을 떠올렸어요. 



반 고흐에게 위로가 되어 준 것은 바로 동생 테오의 편지였어요. 반 고흐와 테오가 주고받은 편지는 너무나 유명한데요, 우울과 불안으로 힘들었던 반 고흐에게 테오의 편지는 많이 힘이 되었던 것 같아요. 



반 고흐는 많은 작품을 남겼어요. 밤의 카페테라스, 아를의 방, 별이 빛나는 밤 등 유명한 작품들은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책에는 '꽃 피는 아몬드 나무'도 소개가 되어 있는데 이 작품은 동생 테오에게 아이가 태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선물로 주기 위해 그린 그림이었다고 하더라고요.


이번 책을 통해서 반 고흐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어요. 반 고흐와 작품 소개를 담은 글과 독후 활동 코너를 활동하며 반 고흐의 작품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게 되었어요. 



어린이 교양서인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미술 교양 이야기를 만화로 구성해 예술가와 다양한 작품을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아요. 



교과서에 실린 미술 작품은 물론 자세히 몰랐던 작품까지 새롭게 알게 되어 어린이 미술 동화로 좋은 것 같아요.




다음권에서는 어떤 인물을 만나게 될까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한 권 한 권 예술가를 만나다 보면 아이가 명화에 대해 관심이 많아질 것 같아요.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