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30 - 공민왕 편 :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이야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30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강석화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2017년 출간되어 누적 판매 부수 600만 부를 기록한 초등베스트셀러에요. 이 책은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한국사에 흥미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부록과 활동으로 보다 재미있게 한국사를 배울 수 있어요.


한국사 대모험 30권에서는 고려 왕자였던 공민왕과 원나라 공주였던 노국대장공주의 사랑이야기와 당시 고려의 상황에 대해 그려졌는데요, 이번 이야기도 너무 재미나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답니다 : )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30권

공민왕_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이야기



온달과 평강은 결혼을 앞두고 부부의 명세를 써 내려가던 중 말다툼을 벌였어요. 설쌤은 그 모습을 보고 진정한 부부의 모습을 보여주려고 시간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그곳은 바로 원나라 궁궐이었어요. 



설쌤 일행은 그곳에서 훗날 고려의 왕이 되는 공민왕과 원나라 공주인 노국대장공주를 만났어요. 공민왕은 우연히 마주친 노국대장공주를 보자마자 한 눈에 반하였고 결혼까지 하게 되는데요, 결혼 후 고려로 돌아간 공민왕은 원나라의 간섭에서 벗어나 자주적인 나라를 만들려고 노력했어요.


노국대장공주는 원나라 사람이었지만 공민왕에게 많은 힘이 되었어요. 자신의 목숨도 아끼지 않고 자신을 지켜주는 모습을 보고 공민왕 역시 그녀를 평생 지켜주리라 다짐하였지만 부인은 아기를 낳다가 그만 일찍 세상을 떠나고 말았어요. 



공민왕은 슬픔에 잠겨 부인을 오랜 시간동안 그리워했어요. 공민왕릉을 보면 공민왕이 노국대장공주를 얼마나 사랑하고 그리워했는지 알 수 있는데요, 둘의 사랑이야기는 너무나 슬픈 이야기였어요. 



이번 책에서는 공민왕과 노국대장공주의 사랑이야기와 더불어 당시 고려의 상황과 원의 간섭에서 벗어나고자 개혁에 힘쓴 공민왕의 업적을 배울 수 있었어요. 



'설민석 선생님의 한국사 더보기'로 더 깊이있게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었는데 사진자료를 보며 공민왕과 원과 고려의 관계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책을 읽고 나서 '한국사 핵심 20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책을 재미있게 읽어서 문제도 술술 잘 풀었는데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재미있는 만화로 우리역사를 배울수 있어 즐겁게 한국사 공부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가 5학년이라 한국사에 더 관심을 가지고 책을 보고 있어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이 학교에서 배우는 사회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되고 있는데 이번 이야기에서는 고려 역사와 진정한 부부가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답니다.




다음권에서는 어떤 역사 시대로 모험을 떠나 교훈을 안겨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설쌤 한국사 대모험>은 놀이하듯 재미있게 한국사를 배울수 있어서 어린이 한국사로 최고인 것 같아요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