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가장 쉬운 한국사 1 - 역사를 바꾼 사건 편 설민석의 가장 쉬운 한국사 1
김지균 지음, 이연.김민재 그림, 단꿈아이 감수 / 서울문화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가장 쉬운 한국사>는 12개의 사건을 통해 우리 역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학습만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에서 등장하는 설쌤과 평강, 온달이 역사 여행을 하며 역사 속에 나오는 인물들과 사건들을 만나게 되는데 만화와 줄글이 섞여있어 생생하고 재미있게 한국사를 접할 수 있어요.


이 책은 역사의 흐름 순으로 전개되는 것이 아닌 사건별로 구성된 책이라 또 다른 읽는 재미가 있어요. 공통점이 있는 사건을 모아 읽다 보면 그 사건으로 인해 어떤 결과가 초래되었는지 알게 되고 그것에서 교훈도 얻을 수 있어요.




<설민석의 가장 쉬운 한국사>는 이야기 형식의 글이 재미나 술술 읽히는데 정보 페이지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한국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많이 돼요. 각 사건은 이야기에서 궁금해할 내용도 추가적으로 나와있고 반드시 기억해야 할 핵심 요점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깊이 있게 한국사를 배울 수 있어요.


아이가 5학년이라 2학기 사회 시간에 우리나라 역사를 배우게 될 텐데 이 책의 내용들이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은 깊이 있게 배우기보다는 큰 틀 안에서 역사의 흐름을 배우기 때문에 교과서로만 공부하기엔 부족함이 있어 보였는데 책을 읽으면 좀 더 쉽게 한국사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을 아이가 좋아해 즐겨보는데 고학년 아이들은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스토리 시리즈도 같이 보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학습만화로 재미있게 한국사를 접하고 스토리 시리즈로 알찬 정보를 함께 읽으면 보다 즐겁게 한국사를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설민석의 가장 쉬운 한국사 1. 역사를 바꾼 사건 편>이 알차게 구성되어 아주 만족스럽게 읽었는데요, 우리나라 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서 다음권도 무척 기대가 됩니다. 이 책은 한국사를 배우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쌓을 수 있게 해주어서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