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1 - 북유럽 바이킹 편 : 기회의 땅으로 ㅣ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1
설민석.김정욱 지음, 박성일 그림, 송영심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6월
평점 :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어린이들의 인기에 힘입어 누적 판매 100만 부를 달성한 초등 베스트셀러에요. 세계사는 낯설고 복잡해서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만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재미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세계사를 배울 수 있어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어요.

이 책은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세계사의 주요 장면을 대모험을 통해 만날 수 있어요. 다양한 역사 인물을 만나며 알게 되는 세계사라 흥미진진해 아이들이 푹 빠져 볼 수 있답니다.

역사만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1권은 램프 원정대가 고대 물건을 찾기 위해 바이킹을 만나러 떠나는 이야기예요. 흑마법사인 오즈마를 물리치고 돌아온 램프 원정대는 이번엔 대악마 샤이탄과 마주하게 되었어요.

램프 원정대는 고대 물건으로 세상을 흑마법으로 물들이겠다는 샤이탄보다 먼저 고대 물건을 찾아야 했는데요 북유럽의 바이킹 마을로 떠난 원정대는 그곳에서 고대 물건을 찾을 수 있을까요?

이번 책을 통해서 북유럽에서 배를 타고 활동하던 전사 바이킹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어요. 바이킹의 최고 영웅이라 불리는 라그나르와 그의 아들 이바르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이바르는 21권의 주인공이기도 했어요.

노르웨이 오슬로에는 바이킹의 역사가 담긴 바이킹 배 박물관이 있다고 해요. 지니의 시간 여행 코너에서 사진으로 살짝 엿볼 수 있었는데 실제로 '오세베르그호'를 보면 너무 신기할 것 같았어요.

또 덴마크와 노르웨이에서는 바이킹 축제를 열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이킹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았어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흥미진진한 학습만화 외에도 학습요소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코너를 통해 세계사를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세계사 퀴즈를 풀어보며 읽은 내용을 한 번 더 정리해 보았는데 아이가 재미있게 읽어서 그런지 문제도 쉽게 풀 수 있었어요 ㅎㅎ

다음 이야기는 21권과 이어지는 내용이에요. 노섬브리아 왕국에 간 바이킹은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한데요, 22권도 빨리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