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9 - 강감찬 편 : 귀주 대첩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9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강석화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2017년 1권이 처음 출간되고 누적 판매 부수 600만부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기록한 초등학습만화에요. 


이 책은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한국사를 배울수 있어서 선생님들도 추천하고 부모님들도 좋아하는 책이에요. 매 권 어떤 인물과 역사를 배우게 될 지 기대가 되는데요~ 이번 29권은 강감찬 편이었어요. ^^



설쌤 일행은 유성 쇼를 보기 위해 낙성대로 향했어요. 그런데 갑자기 별 하나가 떨어지고...  정신을 잃은 후 눈을 뜬 곳은 고려의 홍화진이란 곳이었어요.


설쌤 일행은 그곳에서 거란의 3차 침입에 대비하던 강감찬 장군을 만났어요. 그는 설쌤 일행이 하늘에서 고려를 위해 보내 준 사자로 오해했어요. 그리고 거란을 물리칠 방법을 알려달라고 부탁하는데요, 설쌤 일행은 얼떨결에 강감찬과 함께 거란군을 상대로 최후의 결전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설쌤 일행은 삼교천 전투와 개경에서 승리를 거두었어요. 거란군은 싸움을 포기하고 군사를 돌리지만 강감찬은 그대로 돌려보낼 마음이 없었어요. 그래서 귀주에서 마지막 전투를 준비하는데요 이 전쟁은 누구의 승리로 끝났을까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9권도 흥미진진했어요. 역사속 인물을 재미난 학습만화로 접하니까 이해도 쏙쏙 되고 더 빠져들어 보게 되었어요. ^^



이 책에는 역사를 더 깊이있게 배울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알차게 한국사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설쌤의 역사톡톡, 한국사 더보기, 온달과 평강의 한국사 Q&A, 로빈이와 함께 보는 우리 문화유산 등 만화 속 주제와 관련있는 다양한 한국사 이야기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책을 읽고 나서 한국사 핵심 20문제에도 도전해 보았는데요, 재미있게 책을 읽은 뒤로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 수 있었어요.



책 마지막에는 교과연계표도 있어요. 5학년 2학기 사회 시간에 한국사를 배우게 되는데 관련 단원의 도서를 찾아보고 읽으면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되겠더라고요. ㅎㅎ



한국사 대모험은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영되고 있어요.

SBS(목) 오후 5시 50분, 투니버스(월) 오후 5시, 재능TV(수)오후 5시30분에 방영하고 있으니 아이들과 같이 시청하면 좋을 것 같아요.



또 아이들 여름방학기간에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뮤지컬 공연도 있는데요 역사책에서만 보았던 위인들과 온달, 평강을 만나러 가는것도 뜻깊을 것 같아요 :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