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 18 : 폭풍 전야의 쿠키 대륙 쿠키런 킹덤 18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기다렸던 쿠키런 킹덤 18권. 이번 이야기는 어둠마녀 쿠키의 일행이 다크초코쿠키를 찾으러 떠나는 이야기부터 시작되어요. 어둠마녀 쿠키는 거대한 나무속에서 깊이 잠들어 있는 다크 초코 쿠키를 찾아가서 다크카카오 쿠키의 저주를 풀어 줄 테니 감초괴물 군단의 군단장을 되어달라고 말했어요. 다크카카오는 과연 이 제안을 받아들였을까요?


한편 용감한 쿠키 일행은 달빛술사 쿠키를 찾으러 떠났어요. 그런데 꿈세계에 도착한 친구들은 달에 닿을 수 없었어요. 그곳은 달빛술사 쿠키 님의 꿈속이었기 때문였는데요 용감한 쿠키 일행은 수면마법을 통해 잠들어 달빛술사 꿈 속으로 들어가 그를 만날 수 있었어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달빛술사 쿠키가 왜 달의 도시에서 추방당해 꿈세계로 오게 되었는지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스타더스트 쿠키는자신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고 많이 슬퍼하는 내용도 있었는데  용감한 쿠키는 모든 쿠키들은 다 다르다며 스타더스트 쿠키에게 용기를 주었어요. 


이번에는 새로운 쿠키도 등장했어요. 세인트릴리 쿠키는 쿠키들이 어떻게 존재하게 되었는지 알고 난 뒤 선한 마음은 사라지고 점점 어둠 속으로 들어가게 되었더라구요. 그리고 그 이후 기억을 읽게 되었는데 그 이유를 알기 위해 퓨어바닐라 쿠키를 찾아다니고 있었어요.




그때 퓨어바닐라 쿠키는 친구들과 골드쿠키를 찾기 위해 사막을 헤매고 있었어요. 그리고 예전 왕국으로 보이는 피라미드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그곳에서 골드쿠키를 만나게 될까요? 용감한 쿠키와 친구들의 흥미진진한 모험은 다음 편으로 이어지게 된답니다~^^


쿠키런 킹덤은 한 권 안에서 여러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 더욱 흥미로워요. 용감한 쿠키 일행과 어둠마녀 쿠키 일행은 서로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모험을 하는데, 나중에 그 이야기들이 어떻게 연결될지 궁금하게 만들어요. 



두근두근 신나는 모험 이야기 속에서는 쿠키들의 우정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어요.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용기를 주는 모습들은 어린이들 인성에도 도움이 되는 이야기였어요. ㅎㅎ


앞으로 펼쳐질 쿠키들의 모험 이야기도 너무 흥미진진할 것 같은데요, 골드치즈왕국에서 펼쳐질 다음 편도 빨리 만나보고 싶어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