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7 - 태양의 신 아폴론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7
설민석.남이담 지음, 이미나 그림, 김헌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은 설쌤의 풍부한 상상력을 더한 새로운 대모험 시리즈로 낯설고 어려운 그리스 로마 신화를 쉽게 알려주는 초등학습만화에요. 



이 책에는 최고의 이야기 전달자 설쌤과 만화가 신애라 가족이 등장하여 그리스 로마 신화를 들려주는데 내가 주인공이라고 상상하며 읽다 보면 이야기에 흠뻑 빠져 읽게 된답니다 ㅎㅎ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7

태양의 신 아폴


제우스와 사랑을 나누고 쌍둥이를 임신한 여신 레토는 출산을 앞두고 아이 낳을 곳을 찾아다녔어요. 하지만 헤라는 자신의 가정을 지키기 위해 레토가 아이를 낳을 수 없게 방해를 했어요. 이것을 안 제우스는 그녀를 돕기 위해 북풍의 신 보레아스를 보냈어요. 덕분에 레토는 안전한 섬에 도착하여 신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출산할 수 있었어요.




화가 난 헤라는 아폴론과 아르테미스를 없애기 위해 피톤을 보냈어요. 예지능력이 있었던 피톤은 아이들의 숨어있는 곳을 계속 찾아냈는데 아폴론과 아르테미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7권에서는 태양의 신 아폴론을 만날 수 있어요. 아폴론은 델포이 신전의 주인이자 예언의 신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번 이야기에서는 아폴론의 탄생부터 어떻게 신이 되었는지 그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답니다. 




7권에서는 아폴론의 사랑했던 다프네 이야기도 만날 수 있었어요. 아폴론 하면 월계관을 쓴 모습이 떠오르는데 이것은 아폴론이 사랑했던 요정 다프네가 나무로 변하자 그녀를 기억하기 위해 월계수 잎으로 관을 만들었다고 해요. 그리고 월계관은 고대 그리스에서 스포츠 경기의 승자에게 주어지며 승리의 상징이 되었다고 하네요.





설민석의 대모험 시리즈는 설쌤의 상상력이 더해져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전개되어요. 그래서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역시 현재에 사는 신애라 가족과 설쌤이 들려주는 신들의 이야기가 너무나 재미있어 빠져 보게 된답니다. 


책에는 재미요소들이 많아요. 만화도 재미있지만 책에 나온 신화를 쉽게 정리한 페이지도 있어 신들의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들을 수 있어요. 신화와 관련된 면화와 조각,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곳의 사진 등 사진 자료를 보면 더 재미있게 신화를 이해할 수 있더라고요. 


또 퀴즈와 색칠하기 등의 놀이도 할 수 있어 독후 활동을 재미나게 할 수 있어요. 퀴즈를 풀면 읽은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ㅎㅎ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7권도 아이가 너무나 재미있게 보았어요. 설쌤 학습만화는 어려운 신화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그려내 즐겁게 읽고 있는데요 매 권 푹 빠져 읽다 보면 올림포스의 신과 영웅들에게서 많은 지혜를 배우게 될 것 같아요. 다음 편은 쌍둥이 신인 아르테미스 이야기인 것 같은데요, 다음 이야기도 많이 기대됩니다 :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