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플러스 사자성어·고사성어 - 사자성어, 고사성어로 시작하는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초등 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플러스
키 초등학습방법연구소 지음, 서희진 그림 / 키출판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는 사자성어와 고사성어를 함께 학습하며 어휘력과 독해력을 기를 수 있는 초등국어문제집이에요. 


이 책은 초등 3~4학년 추천도서인데요, 5학년인 저희 아이도 필요한 학습이라 생각되어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



이 책에는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성어들과 고전 시, 고전 문학, 역사적 사건 등에서 유래하여 배경지식을 쌓는데 도움을 주는 64개의 다양한 사자성어와 고사성어가 수록되어 있어요. 



그리고 독해 문제의 지문들은 교과 내용과 연계된 주제로 독해력을 키우면서 교과 수업도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초등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플러스> 사자 고사성어 편은 3단계 학습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먼저 독해를 하기 전 사자성어, 고사성어를 익히고 해당 성어가 들어간 문장으로 뜻을 이해한 다음 교과 연계 지문 독해를 하도록 되어 있어요. 


하루 학습은 4개의 성어들을 배우게 되는데 주제 한자만 한자로 표기 되어 있고 나머지 글자들은 뜻과 음만 표기되어 있어요. 



글자마다 성어의  뜻이 나와있기 때문에 성어가 가지고 있는 뜻을 이해하기 쉬운데요~ 예문을 통해 다시 복습하며 배우는 구성이라 자연스럽게 다양한 성어들을 익혀갈 수 있어요.



3단계 학습은 성어 독해 문제인데요, 다양한 성어들을 배우고 난 뒤 독해력 공부를 할 수 있어서 국어 실력을 키우기에 좋겠더라고요.


이 책은 하루 공부할 양이 3장 정도돼요. 많은 것 같지만 술술 풀려서 적은 시간으로 공부할 수 있는데 문제가 어렵지 않아서  아이가 즐겁게 학습하고 있어요.



성어 1일 4개 학습으로 20일 이면 모두 학습할 수 있는 <초등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는 성어를 통해 문해력을 키울 수 있어서 초등국어문제집으로 좋은 것 같아요.


사자성어, 고사성어는 실생활에서 함축적으로 표현할때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많이 알아두면 어휘력과 표현력을 향상시키는데도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아이와 20일동안 잘 공부해 보아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