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 17 : 검은 성벽 아래 설원 - 오리지널 레벨업 코믹북 쿠키런 킹덤 17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런킹덤은 귀여운 캐릭터들의 설레는 모험이야기라 아이가 즐겁게 읽고 있는 책이에요. 주인공들은 위기의 상황에서도 언제나 씩씩하고 친구들을 먼저 생각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런 장면에서 아이는 진정한 용기와 우정에 대해서 배우게 되는 것 같아요. ^^


쿠키런킹던 17권은 홀리베리 왕국을 떠나 본격적인 모험을 시작한 용감한 쿠키와 영웅 쿠키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용감한 쿠키 일행은 새로 부활할 어둠마녀 쿠키에 맞서기 위해 골드 치즈 쿠키를 찾아야 했는데 그러려면 스타더스트 쿠키의 힘이 필요했어요. 하지만 그는 용감한 쿠키 일행의 요청을 거절하고 그들에게 뜻밖의 소식을 전했어요. 


한편, 어둠마녀 쿠키의 부하인 아포카토맛 쿠키는 다크카카오 쿠키에게서 빼앗은 소울 잼으로 어둠마녀 쿠키를 부활시키는 데 성공했어요. 어둠마녀 쿠키는 소울 잼의 힘으로 흩어졌던 육체를 모아 부활할 수 있었는데요 등장하자마자 쿠키 대륙을 혼란에 빠뜨릴 음모를 꾸몄어요.


용감한 쿠키 일행은 스타더스트 쿠키의 부탁을 들어주기 위해 사라진 달빛술사 쿠키를 찾으러 다른 차원으로 떠나게 되었어요. 달빛술사 쿠키를 찾아야만 골드 치즈 쿠키를 찾는 것을 도와준다고 했기 때문이었어요. 용감한 쿠키 일행은 무사히 쿠키를 찾아 어둠마녀 쿠키를 무찌르고 대륙의 평화를 지킬 수 있을까요?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가 너무나 궁금했어요. ^^


쿠키런 킹덤은 책을 다 읽은 후에 내용을 정리하는 코너가 있어서 좋아요. 레벨업 퀴즈를 통해 용감한 쿠키 일행에게 일어난 일들을 순서대로 나열해 보며 내용을 정리할 수도 있고 책 속의 내용이 맞는지 틀린 지 골라보며 문해력도 키울 수 있어요. 그리고 이야기 중간에 들어갈 그림을 그리거나 그림을 비교하며 다른 곳을 찾는 재미있는 활동을 하며 독후 활동도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활동들 덕분에 책을 더 알차게 읽을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쿠키런 킹덤 시리즈는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로 다음 편을 계속 기대하게 만들어요. 다음 편에서 펼쳐질 용감한 쿠키 일행의 새로운 모험과 활약도 너무나 궁금해지는데요, 골드치즈쿠키를 얼른 찾아 어둠마녀 쿠키를 통쾌하게 이겨주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