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성취 고객센터
마론 지음 / 팩토리나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절히 바라는 것을 이루어주는 소원성취 앱이 있다면 어떨까? 한소원은 저마다 바라는 것이 다른 손님들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한 앱을 만들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소원성취 앱을 설치하고 상담을 예약한 뒤 소원성취 고객센터를 찾아가 소원을 만나야 했다. 소원은 고객들과 면담 후 각자에게 맞는 기능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주었는데 그 대가로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에 따른 결과는 책임지지 않는다는 이상하고도 특별한 소원성취 고객센터. 고객들은 이 앱으로 소원을 이룰 수 있었을까?


이 소설에는 다양한 고객이 등장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스타가 행복해지길 바라는 은지, 악플이 무서워 댓글 공포에서 벗어나고 싶은 은보, 가족은 지키지 못했지만 가족 같은 반려묘는 잘 키워내고 싶은 춘호, 거절을 잘 하고 싶은 오지라퍼 도순, 하나뿐인 동생을 잃고 다시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은 다정... 등 여러 사연에는 인간미가 느껴져 공감하며 읽게 된다. 


한소원은 엄마의 죽음이 자신 때문이라 생각하여 좋은 기억 없이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녀는 외로움을 느껴 사람들의 속마음을 알고 싶어 소원성취 앱을 개발하였는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타인을 이해하게 되고 굳게 닫혔던 마음을 열 수 있었다.


그리고 고객들은 소원성취 앱이 대단한 마법을 부려 소원을 이루어 주지는 않았지만 앱을 통해 더 나은 현재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누구나 간절히 이루고 싶은 소원이 있을 것이다. 도전하는 시험에 합격하기, 좋아하는 가수 콘서트 가기, 고질병에서 벗어나기... 등 모두 다른지만 우리는 늘 무언가를 간절히 바라며 살아가고 있다. 


소원을 이루고 나면 행복할까? 그것에 대한 답은 물음표다. 사실 아니오에 가까울 것 같은데 내가 행복하려면 요행보다는 스스로에게 먼저 솔직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성취감과 기쁨이 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





<소원성취 고객센터>는 가볍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소설이라 기분 좋게 잘 읽었다 : )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