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 1 - 심청전
설민석.최설희 지음, 강신영 그림, 류수열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쌤의 새로운 대모험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바로 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인데요, 선조들의 지혜와 가치가 담긴 또 다른 역사~ 우리 고전을 새롭게 선보였답니다. ^^


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은 이전에 나온 대모험 시리즈와 달리 줄글과 학습 만화가 혼합되어 있는 형식의 책이에요. 그래서 학습만화에 익숙한 아이들도 술술 읽을 수 있고 재미와 깊이가 더해져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대한민국 최고의 스토리텔러 설쌤. 하루하루 반복되는 일상에 공허함을 느낀 그는 어느 날 우연히 들른 책방 할아버지의 손에 이끌려 조선시대로 떨어지게 되었어요. 정신을 차린 설쌤은 자신을 이상하게 쳐다보는 조선 사람들을 피해 도망을 치는데 다행히 책방에서 만난 여자아이의 도움으로 그곳을 벗어날 수 있었어요. 



책방 할아버지는 조선에서 전기수였어요. 전기수는 조선 시대에 전문적으로 이야기책을 읽어 주던 사람을 말하는 것이었는데요 설쌤은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이야기와 이야기에 빠진 사람들을 보며 그동안 잊고 있던 열정을 떠올리며 조선 최고의 전기수가 되어 보기로 결심했어요. 


할아버지는 설쌤에게 첫번째 미션으로 저잣거리에서 <심청전>을 낭독해 보라고 했어요. 설쌤은 유명세도, 인기도 없는 곳에서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전하려니 긴장이 되었어요. 전기수 설쌤이 들려주는 심청전~~! 그 이야기는 어떤 이야기였을까요? 그리고 책방 할아버지는 왜 설쌤을 조선시대로 데리고 왔을까요? 앞으로 펼쳐질 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도 매우 흥미로울 것 같았어요~ ^^



설민석의 우리고전 대모험은 재미요소가 많아요. 전기수가 된 설쌤이 들려주는 고전 이야기는 줄글과 학습만화가 섞여 이야기를 풍성하게 해주어 이야기에 흠뻑 빠지게 돼요. 


책 부록에는 재미있게 읽고 풀 수 있는 퀴즈가 있는데요 생각 쓰기, 어휘력 노트, 문해력 퀴즈, 독서일기 등 다채로운 활동이 있어 고전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어요. 



설쌤의 대모험 시리즈에서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게 있죠. 바로 구매자를 위한 특별 혜택인 '설렘코드'인데요, 설쌤 앱에서 사용 가능한 스페셜 아바타 카드와 앱 포인트 500P가 주어지니 대모험 시리즈 애독자라면 꼭 챙겨야 할 혜택이에요. 



우리 고전은 선조들의 삶의 지혜와 가치가 담겨 있기 때문에 고전을 통해 옛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이해하고 오늘을 살아갈 지혜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교훈적인 내용이 많아 우리 아이들이 꼭 읽어야 하는 분야인데 이렇게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고전읽기물이 나와 무척 반가웠어요.


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에서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들도 많이 기대가 되는데요, 다음권에서는 또 어떤 이야기를 만나게 될지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