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수학동화 팜 2 : 도형 농장 코딩수학동화 팜 2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동화 팜 시리즈는 과학동화와 수학동화가 있어요. 저희 아이는 과학동화에 이어 수학동화도 재미있게 읽고 있는데, 이번 이야기는 도형농장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더라구요 ^^


 

도형 농장에 도착한 주니와 거니는 동굴 입구에서 저주 인형을 발견했어요. 지난 권에서도 등장했던 그 저주 인형은 왜 이곳에 또 나타난걸까요? ^^..

 

이곳에 사는 삼각형, 사각형 등 여러가지 도형들은 저주에 걸려 있었어요. 주니와 거니는 숫자농장처럼 기발한 발명품을 이용하여 하나씩 저주를 풀어가는데 저주를 풀때마다 도형카드를 한 장씩 얻을 수 있었어요.


 

도형농장에서 주니와 거니의 활약은 대단했어요. 무엇이든 동글이로 만들어 버리는 저주와 갑자기 폭삭 늙게 만들어버리는 삼각 호수의 비밀을 밝혀 저주를 풀었어요.

 

주니와 거니는 이 것 말고도 동굴 속 저주들을 유쾌하게 풀어갔어요. 저주를 풀 때마다 돌아라 막아라 방패 옷, 뱅글뱅글 따발 튜브, 귀염 뽀작 전갈 가위, 좌수좌수한 개골개골 개골이, 이상한 나라의 흰토끼 로봇까지~~ 기발한 새로운 발명들이 등장하는데 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였어요. ㅎㅎ


 

주니와 거니는 저주를 하나씩 풀때마다 도형이 그려진 카드를 모았어요. 그 카드는 마지막에 마지막 저주를 풀 수 있는 열쇠가 되는데 어떻게 사용하게 될지 궁금하더라구요.


 

팜 도형농장은 이야기 중간중간 독자들이 할 수 있는 미션이 주어져요. 나만의 도형 농장 그려보기, 나만의 동굴 벽화 완성하기, 전 세계에 퍼져 있는 거미줄 알아보기 등 흥미로운 미션을 풀고나면 주니와 거니가 미션과 연계된 다양한 수학 개념을 설명해 주어서 재미있게 지식을 쌓아갈 수 있어요.


 

수학동화 팜의 다음 장소는 규칙농장이 될 것 같아요~ 다음권에서는 어떤 발명품으로 저주를 풀게 될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3권도 빨리 만나보고 싶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