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9 - 스페인 편 : 여왕 이사벨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9
설민석.김정욱 지음, 박성일 그림, 신정환 감수 / 단꿈아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누적 판매 100만 부를 달성한 초등베스트셀러로 어린이들에게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학습만화에요. 저희 아이도 무척 좋아해 신간이 나오기를 손꼽아 기다리는데요, 드디어 19권이 출간되어 만나보았답니다 ^^

 

 

세계사 학습만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9권은 스페인 편이에요. 슈리를 납치한 카심의 뒤를 쫓아 스페인으로 떠난 램프 원정대. 그들은 그곳에서 우연히 소녀 한 명을 만나게 되는데 딱한 사정을 듣고 그녀의 수호천사가 되어 주기로 했어요.

 

 

이 소녀는 알고 보니 훗날 스페인의 첫 번째 여왕이 되는 이사벨이었어요. 그녀는 그 당시 왕이었던 엔리케와 이복형제 사이였는데 권력을 빼앗길까 두려운 엔리케가 이사벨 가족을 궁 밖으로 내쫓아 버린 거였어요.



 

엔리케가 무능력하여 이를 못마땅하게 여긴 귀족들은 이사벨을 앞세워 반란을 일으키려 했어요. 하지만 이사벨은 엔리케가 왕으로 있는 한 그럴 수 없다고 말했어요. 엔리케는 내란 후에도 이사벨에게 왕의 자리를 빼앗길까 두려워 포르투갈 왕국의 왕과 결혼을 시켜 멀리 보내려고 했어요. 원하지 않는 사람과 결혼할 위기에 처한 이사벨. 그녀는 어떻게 이 상황을 모면할까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램프요정대와 함께 흥미진진한 세계사 현장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게 되는데요, 스페인 편 역시 너무 재미나 푹 빠져 읽었답니다. ㅎㅎ 세계사는 낯설기도 복잡해 어렵다고 생각되지만 세계사 대모험은 학습만화로 재구성하여 재미있게 세계사를 알려주기 때문에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것 같아요.


 

학습만화에서 다 다루지 못한 내용은 설쌤의 역사 체크와 역사 토크에서 읽어 볼 수 있었어요. 스페인이 어떠 나라인지, 이사벨 여왕이 어떻게 왕위에 오르게 되었는지에 대하여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어요.

 


 

책 마무리는 세계사 퀴즈로 복습해 보았어요. 아이가 재미있게 읽어서 모든 문제를 술술 풀 수 있었어요. ^^


 

다음권에서 램프원정대가 어떤 나라로 시간 여행을 떠나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사라진 슈리와 오즈마의 속내가 무엇인지 궁금해 20권도 빨리 만나보고 싶어요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