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50 : 모두의 마음이 하나로 편 - 안전상식 학습만화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50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50권은 8년 8개월이라는 대장정을 마치는 마지막 이야기예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드디어 부활한 용안 드래곤 쿠키가 쿠키들이 이룬 모든 문명을 초기화시키고 자신의 스타일로 행성을 다시 만들려는 포부를 밝혔어요. 그러고는 수많은 용안들을 깨워 쿠키들을 공격하기 시작하는데요 용감한 쿠키 일행이 수없이 많은 용안들을 무찌르기에는 힘이 턱없이 부족했어요.

 

그때 마침, 어디선가 나타난 거대한 괴수가 용감한 쿠키 일행의 힘이 되어 주었어요. 그리고 슈가티어 친구들까지 등장하여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는데 미래를 알고 힘까지 엄청난 용안 드래곤을 상대하기란 여간 힘든 게 아니었어요.

 

하지만 아무리 힘센 자라도 하나의 마음으로 똘똘 뭉친 쿠키들을 막아낼 순 없었어요. 용감한 쿠키의 부탁을 듣고 달려와 준 친구들 덕분에 용안 드래곤을 무찌르고 모두를 구할 수 있었으니까요 :-)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50권은 쿠키들의 우정이 더욱 빛나는 이야기였어요. 혼자 힘으로는 절대 해낼 수 없는 일들을 모두 힘을 합쳐 이루어서 더 감동적이었던 것 같아요 ㅎㅎ

 

그동안 책을 통해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어요. 50권에는 에피소드 332화, 안전 상식이 무려 332개가 담겨있었다고 하는데요,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를 읽으며 여러 상식을 두루두루 쌓을 수 있어서 굉장히 유익했어요~

 

책 뒷장에는 영원히 잊지 못할 50권의 기록이 나와있어요. 각 권의 표지와 짧은 소개를 보니 내용이 새록새록 생각났는데요, 매번 재미난 모험 이야기를 만드느라 애쓰신 작가님의 노고가 많이 느껴지더라고요.

 

용감한 쿠키의 모험이 50권으로 대망의 막을 내려 아쉽지만 또 다른 모험 이야기를 고대하며 아쉬움을 달래야 할 것 같아요. ㅎㅎ 그동안 아이가 무척이나 좋아했어서 해피엔딩으로 멋지게 마무리 된 50권의 이야기가 오래 기억될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