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왕 (본책 + 만들기책) - 내 손으로 완성하는 한국사 플랩북
오주영 지음, 최은지 그림 / 다락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눈으로 읽고 손으로 직접 만들며 한국사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에요. 태조부터 순종까지 스물일곱 명의 조선의 왕 이야기에는 왕위 계승과 업적, 그 새대의 주요 사건들에 대하여 소개되어 있는데 내용을 읽다 보면 조선 역사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오려 붙이기, 스티커, 색칠하기, 게임, 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재미있게 한국사를 배울 수 있어요.


 

'조선의 왕' 플랩북은 본 책과 만들기 책~!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먼저 본 책의 왕 이야기를 읽은 다음 재미있는 활동을 하며 다양한 플랩과 팝업을 완성하면 되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QR코드를 통해 동영상도 볼 수 있어서 아이 혼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이 책은 나만의 한국사 책을 만드는 느낌이라 더 즐겁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한국사 공부는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재미있는 활동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한국사와 가까워지고 관심 또한 생기겠더라고요.


 

5학년 사회 교과서에 한국사가 나오는데 저희 아이는 아직 한국사 학습만화로만 노출을 시켜주었어요. 그래서 조선시대 역사의 흐름을 배우려고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요, 구성이 재미나 아이가 즐거워하며 한국사를 배우고 있어요. 이 책은 아이가 직접 만들어 완성해 다시 꺼내 보는 재미도 있어서 한국사를 이해하는데 효과 만점인 것 같아요.


 

'조선의 왕' 플랩북은 역사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어 초등학생들 역사 활동북으로 활용하기 좋고 또 구성이 재미나 한국사를 처음 접하거나 한국사를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즐겁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 만들고 나면 아이가 많이 뿌듯해할 것 같은데요, 조선의 왕을 한 명씩 알아가며 조선시대 역사를 즐겁게 배워봐야겠어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