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스쿨 9 - 머니 쿠키 vs 해피 쿠키 쿠키런 킹덤스쿨 9
김언정 지음, 이태영 그림, JA Korea(국제비영리청소년교육기관) 감수 / 서울문화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런 킹덤스쿨은 재미있는 학습만화로 쉽게 경제원리를 배울 수 있어 꾸준히 보고 있는 책이에요. 아이가 워낙 쿠키런 만화를 좋아하다보니 너무나 잘 보고 있는데요, 9권도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재미있게 경제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쿠키런 킹덤스쿨 9권은 천년나무 쿠키, 용감한 쿠키, 웨어울프맛 쿠키가 바닐라 왕국의 외교 사절단이 되어 다크카카오 왕국이 도착하여 겪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그곳은 바닐라왕국과는 전혀 다른 경제 상황에 빠져 있었는데요 어둠의 세력이 어떤 음모를 꾸몄고 또 위험에 빠지게 된 용감한 쿠키 일행이 어떻게 그곳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궁금한 이야기였어요.

 

 

이번 책을 읽으면서 아이가 그동안 몰랐던 경제용어를 많이 알게 되었어요. 국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만든 공공시설을 공공재라고 한다는 것을 배우고 우리 동네에는 어떤 공공재가 있는지 활동을 통해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우리 생활 곳곳에 쓰는 세금이 어디에 쓰이는지, 어떻게 세금을 납부하는지도 배울수 있었어요.


 

쿠키런 킹덤스쿨은 챕터마다 경제 요소를 정리해 두었어요. 그래서 만화로 쉽게 이해하고 한 번 더 정리 할 수 있는데요, 내용과 관련된 경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배울 수 있는 부분이라 도움이 되었어요. 이번에 GDP와 GNP 용어도 알게 되었는데 경제용어와 관련 지식을 쉽게 설명해 주어 아이도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이 책은 재미있는 만화로 경제관념과 올바른 경제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어 초등학습만화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매 권마다 새로운 지식을 얻다 보면 계획적인 경제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