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국어 4-2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학년 2학기도 초등국어문제집은 미래엔 초코국어로 공부 중이에요. 초코국어는 핵심 개념을 비주얼로 이해하여 기본부터 응용까지 탄탄하게 실력을 쌓아갈 수 있는데요, 하루에 한두 장 공부로도 충분히 학교 공부에 대비할 수 있어 아이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


 

저희 아이는 초코국어를 복습용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학교에서 배우고 난 뒤 아이가 잘 이해했는지 문제집을 풀면서 확인하고 있는데 부담 없는 학습량이라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어요.


 

초코국어문제집은 중요한 개념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이미지와 Q&A로 개념을 쉽게 익히고 간단히 풀 수 있는 확인 문제로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하도록 되어 있어요.

 

 

문제집을 풀다 보면 아이가 개념 부분은 꼼꼼히 읽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초코국어는 커다란 이미지가 먼저 눈에 띄어 자연스럽게 읽게 되더라구요. ^^

 

 

초코국어는 <독해로 교과서 쏙쏙>, <단원평가>,<독해로 생각 up>,<마무리 어휘 뚝딱>순으로 문제풀이를 해요.

 

 

<독해로 교과서 쏙쏙>에서는 국어 교과서 핵심 지문과 활동을 자세히 살펴보고 지문 옆 '독해로 이해 콕' 문제를 풀면서 지문의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어요.

 

 

문제는 교과서 문제, 중요, 서술형 등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어려운 문제들은 힌트도 주어져 있어 스스로 해결해 갈 수 있어요.

 

 

<단원평가>는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로 구성되어 학교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고 한 쪽 분량의 <독해로 생각 up>을 풀면서 앞으로 배울 교과서 지문으로 독해력을 키울 수 있어요.

 

 

초코국어는 한 단원이 끝나는 마지막에 <마무리 어휘 뚝딱>을 두어 단원의 주요 어휘와 문법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해놓았어요. 어휘와 문법 문제를 풀면서 어휘력을 키우고, 속담과 사자성어를 그림으로 익히는 문제도 있어서 즐겁게 어휘 공부를 할 수 있어요.

 

 

미래엔 초코국어의 또 하나 장점은 온라인 서비스 활용이에요. QR코드를 찍으면 핵심 개념을 정리할 수 있고 듣기 자료도 제공되기 때문에 교과서를 실감 나게 들을 수 있어요. 또 <독해로 생각 up>은 선생님의 친절한 해설 강의도 들을 수 있어 독해비법을 배울 수 있어요.


 

국어공부는 미래엔 초코국어로 2년째 공부 중인데 가장 큰 장점은 부담 없는 학습량인 것 같아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해야 할 공부가 많다 보니 교재 밀림이 생기기도 하는데 초코문제집은 그럴 걱정이 없더라구요. 국, 수, 사, 과를 모두 공부해도 한 시간 정도면 충분하고 학교 공부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 더 즐겁게 공부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지난주에 3단원까지 학습을 마쳐 이번 주부터는 4단원을 시작해요. 초코국어는 매일 하루 한 장 공부로 국어 실력도 쌓고 자기 주도 습관도 기를 수 있어 너무나 좋은데요, 남은 2학기도 초코국어와 함께 즐겁게 국어공부를 이어나가야겠어요 : )

 

 

 

<서포터즈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 받아 아이와 직접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