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5 - 불을 훔친 프로메테우스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5
설민석.남이담 지음, 이미나 그림, 김헌 감수 / 단꿈아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쌤의 대모험 시리즈인 그리스 로마 신화는 낯설고 어려운 그리스 로마 신화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아주 쉽게, 흥미진진한 만화로 재구성한 초등학습만화에요.


 

책에는 새로운 캐릭터인 신해라 가족과 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설쌤의 등장으로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데요, 신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다 보면 어느새 그리스 로마 신화에 푹 빠져 이야기의 즐거움을 느끼게 된답니다.

 

책에는 새로운 캐릭터인 신해라 가족과 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설쌤의 등장으로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데요, 신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다 보면 어느새 그리스 로마 신화에 푹 빠져 이야기의 즐거움을 느끼게 된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 형제들에게 지상에 내려가 새로운 생명체를 만들라고 명령했어요. 그들은 신과 닮은 인간을 만들고 불을 사용해 대지를 풍성하게 만들었어요. 그것을 뒤늦게 안 제우스는 신들만 사용하는 불을 사용했다는 것에 크게 분노했어요.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를 벌하기 위해 최초의 여자 판도라를 만들어 땅 위로 보냈어요. 프로메테우스는 미래에 벌어질 일을 예감하지만 이를 막지는 못하는데요~ 과연 인간 세상에는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


 

 

초등학습만화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은 재미요소가 많아요. 현재 시점에서 그리스 로마 신화 신들의 이야기를 들여다보아서 내가 주인공이라고 상상하며 읽을 수 있기 돼 이야기에 더 빠져들며 읽을 수 있어요.

 

 

책 말미에는 보기 쉽게 정리한 신화 정보도 다루어서 신들의 이야기를 깊이 있게 만날 수 있어요. 풍성한 시각 자료도 곁들여져 있어 신화의 다양한 모습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신화와 관련된 명화와 조각 그리고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곳의 사진 등을 보다 보면 그리스 로마 신화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된답니다.

 

이번에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5권이 출간되며 인스타그램에 한글날 이벤트가 있었어요. 5권의 주인공인 프로메테우스의 캐릭터의 한글 이름을 지어주는 것이었는데요,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참여해 보았답니다. ㅎㅎ


 

설쌤의 대모험 시리즈는 다음권이 항상 궁금하고 기대가 되어요. 6권에서도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의 흥미진진 모험 이야기가 계속될텐데요~ 다음 이야기도 빨리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