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6 - 박병선 편 : 잃어버린 의궤를 찾아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6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강석화 감수 / 단꿈아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누적 판매 500만 부를 돌파하여 초등학습만화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초등 대표도서에요. 이 책은 우리나라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여 현직 초등 교사까지도 강력 추천할 정도인데요 꾸준히 읽어나가면 한국사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 또한 커질 것 같아요. :-)

 

 

<26권 줄거리>

병자호란 이후 솔개는 대한민국에서 지냈어요. 솔개는 자신이 살던 환경과 달라 적응하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우연히 박물관에 다녀오면서 활기를 되찾을 수 있었어요.

 

 

솔개는 역사 관련 유튜브 방송을 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금속 활자로 인쇄한 가장 오랜 된 책을 확인하기 위해 설쌤 일행과 시간 여행을 하게 되는데 1972년 프랑스 국립 도서관에서 일하고 계신 박병선 박사님을 만나 그 답을 찾을 수 있었어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6권은 박병선 편이였어요. 박병선은 우리나라 문화유산 연구에 평생을 바치신 분인데 이번 책을 통해 어떤 일을 하셨는지 업적에 관하여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의궤가 무엇인지도 알게 되었어요.

 

 

역사학자이자 서지학자이신 박병선 박사님은 직지심체요절 현존하는 세계 최초의 금속활자임을 밝혀 내고 2001년 세계기록유산에 등재시킨 1등 공신이에요. 이 분의 노력이 없었다면 구텐베르크의 성경이 금속 활자로 인쇄한 책 중 가장 오래된 책인 줄로만 알았을 텐데요, 우리나라 인쇄술의 수준이 얼마나 높았는지 직지를 통해 증명해 보이고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신 박병선 박사님의 노고를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아요.

 

 

대표 초등학습만화인 설민석의 대모험 시리즈는 누적 판매 700만 부를 달성했다고 해요.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수치로도 증명되었는데, 대모험 시리즈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학습효과도 있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아요.

 

 

그중 한국사 대모험은 시간 여행을 하며 역사의 주요 장면을 생생하게 들여다보고 챕터 중간중간 다양한 코너에서 한국사 지식을 쌓으며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어서 역사 공부에 많이 도움이 되고 있어요.


 

마지막에는 한국사 핵심 20문제를 풀며 읽은 내용도 확인하고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까지 미리 체험할 수 있어서 더욱 알차게 한국사 공부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들은 재미있어야 꾸준히 보게 되는데 설쌤 학습만화는 재미요소가 많아 더욱 좋아하고 신간 소식도 기다려지게 되는 것 같아요. 5학년에는 사회 시간에 한국사를 배우게 될 텐데 꾸준히 읽으며 배경지식을 많이 쌓아가야겠어요~^^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