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49 : 쿠키들의 반격 편 - 안전상식 학습만화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49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이야기에서 용감한 쿠키 일행은 신선에게 소원을 빌러 수련낙원섬으로 향했었어요. 돌로 변한 쿠키들을 원래의 모습대로 빌기 위해서였는데 소원이 이루어진 듯하였으나 예상치 못한 반전이 49권에서 펼쳐졌어요.

 

처음 이상함을 느낀 건 용감한 쿠키였어요. 지독한 두리안의 냄새를 맡지 못하는 쿠키들과 자신의 팔이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은 게 아무래도 이상했거든요.

 

용감한 쿠키는 망고스틴맛 쿠키의 비밀도 알게 되었어요. 눈치 없고 어리숙하게만 보였던 망고스틴맛 쿠키가 그동안 본래의 모습을 숨겼던 것이었는데 비밀을 알고 나니 왜 그런 행동을 해왔었는지 이해가 되었어요. ㅎㅎ

 

 

한편 용안 드래곤 쿠키는 전 세계 쿠키를 멸망시키려고 무시무시한 계획을 세웠어요. 이 사실을 안 이상 용감한 쿠키는 가만히 있을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용감한 쿠키는 친구들과 힘을 합쳐 싸워보기로 결심을 했어요. 그리고 다행스럽게도 쿠키 일행에 힘을 보태줄 뜻밖의 쿠키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과연 용감한 쿠키는 대결에서 이기고 쿠키들을 구해낼 수 있을까요? 이제 쿠키런 시리즈가 마지막을 달려가고 있는데 다음 이야기에서 어떻게 펼쳐질지 너무 궁금했어요. ^^

 


 

49권에서도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와 함께 유용한 상식을 배울 수 있었어요. 간지럼의 종류, 긴장하면 소변이 마려운 이유, 거울을 반짝반짝 닦는 법, 해일과 쓰나미의 차이, 식인조개의 특징, 이름과 모습이 특이한 물고기에 배웠는데 다 처음 접하는 내용이라 새롭게 다양한 상식을 얻을 수 있었어요.

 

쿠키런 서비이벌 대작전은 대망의 50권을 끝으로 완결이 된다고 해요. 재미있게 읽다 보니 어느새 50번째 책을 앞두고 있는데, 끝이라니 아쉽기도 하고 어떤 결말이 그려질지 기대가 되어 빨리 만나보고 싶은 마음도 들었어요. ^^..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은 안전상식 학습만화라 유익하기도 하고 매권 새롭게 등장하는 쿠키들 보는 재미에 아이가 즐겁게 읽고 있는데 쿠키런 시리즈는 재미와 상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초등 친구들이 읽기에 좋은 학습 만화 같아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