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사회 4-2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학년 2학기 사회문제집도 미래엔 초코사회로 준비했어요. 다음주가 개학이라 8월부터 하루에 한 장씩 예습을 하고 있는데 초코사회는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는 구성이라 아이가 즐겁게 하고 있어요. ^^


 

4학년 2학기 사회문제집도 미래엔 초코사회로 준비했어요. 다음주가 개학이라 8월부터 하루에 한 장씩 예습을 하고 있는데 초코사회는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는 구성이라 아이가 즐겁게 하고 있어요. ^^

 

 

4학년 2학기 사회 살펴보기


 

4학년 2학기 사회 과목에서는 '우리 지역의 다양한 모습'에 대해 배워요. 먼저 1단원에서는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에 대하여 학습하게 되는데 7일차까지는 촌락과 도시의 특징에 대해 공부해 보았어요.

 

 

1일차

이 단원을 공부하면 촌락과 도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촌락과 도시에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해결 방법을 알 수 있는데요, 1일차에는 촌락과 도시가 무엇인지에 대해 학습했어요.

 

 

촌락은 자연환경을 주로 이용해 살아가는 곳으로 크게 농촌, 산촌, 어촌으로 구분할 수 있고 도시는 인문환경이 잘 갖추어진 곳으로 사회, 정치, 경제 활동이 중이 되어 많은 사람이 모여 살아가는 곳을 말했어요.

 

 

2일차~4일차

2일차부터는 촌락과 도시의 모습을 통해 공통점과 차이점을 배울 수 있었어요. 촌락과 도시는 주변 환경을 이용하며 사람들이 살아간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위치한 곳, 건물이나 시설물의 모습, 사람들이 하는 일 등에서는 차이점이 있었어요.

 

 

초코사회는 교과서 중요 개념을 이미지와 표로 정리해 놓아 쉽게 공통점과 차이점을 구별할 수 있었는데요~ 개념 터치 마인드맵 QR코드를 이용해 한 번 더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서 아이가 완벽히 핵심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어요.


 

5일차

촌락에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이것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공부했어요. 촌락에서는 인구감소로 고령화 현상과 일손이 부족해졌고 생활에 필요한 시설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었어요. 값싼 외국 농수산물을 수입되면서 소득 감소 문제점도 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었어요.

 

 

사회 과목에서는 생소한 용어가 많이 등장하여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데 초코사회는 낱말사전 코너를 두어 용어 풀이가 되어 있어서 모르는 단어도 쉽게 잘 이해하며 학습할 수 있었어요.


 

6일차

도시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하여 학습했어요. 도시에서는 주택, 교통, 환경, 범죄, 소음 등 다양한 문제점이 일어나고 있었어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살기 좋은 촌락과 도시는 어떤 모습인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

 

 

초코 사회는 개념 한쪽, 개념 문제 한쪽씩 공부하면 되지만 추가로 QR코드를 이용해 '개념 터치 추가'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아이는 개념을 모두 배우고 난 뒤 한 번에 풀기도 하는데요, 개념 문제를 다시 풀면서 복습을 할 수 있어서 활용하기 좋았어요.

 

 

7일차

6일차까지 학습을 모두 마치고 '그림으로 보는 용어'와 '뚝딱뚝딱 정리하기' 코너를 통해 배운 내용을 다시 확인했어요. 어려운 사회 용어와 교과서 개념을 그림으로 학습하니까 이해도 잘 되고 오래 기억할 수 있을것 같았어요.

 

 

8일차

1일차부터 6일차까지 배운 내용을 잘 알고 있는지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문제로 실력 쑥쑥'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문제 해결력을 키우고 실력을 쌓을 수 있는데, 꼭 알아야 할 내용은 번호 위에 '중요' 표시가 되어 있고 서술형은 핵심 단어를 넣어 쓸 수 있도록 힌트도 제시되어 있어 아이가 어렵지 않게 답을 작성할 수 있었어요.

 

 

초등사회문제집 초코사회는 그림으로 개념과 용어를 쉽게 익히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갈 수 있어요. 또 아이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온라인 학습 서비스도 제공되어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사회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저희 아이는 3학년부터 초코사회로 공부하고 있는데 교재 밀림 없이 너무나 잘 해주고 있어요. 초코사회는 부담이 없고 하루 한 장 공부로도 충분히 교과서 개념을 익힐 수 있어서 꾸준히 풀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초코사회로 미리 공부해두어서 2학기 사회시간이 더 즐거워질 것 같은데요~~ 남은 학습도 지금처럼 꾸준히 공부하면서 사회 실력도 쌓고 공부 자신감도 키워주어야겠어요. ㅎㅎ

 

 

서포터즈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 받아 아이와 직접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