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6-2 (2023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3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이 시작되어 새로 공부할 6학년 2학기 문제집을 준비했어요. 아이가 학원에서 천재교육 초등 문제집인 수학리더와 수학의 힘으로 2학기 학습을 모두 끝내고 중학교 선행에 들어갔지만 방학 동안 교과서 개념을 한 번 더 공부하는 게 나을 것 같더라구요.

 


 

여름방학에 아이가 공부할 수학문제집은 천재교육 우등생을 골랐어요. 우등생은 동영상 강의, 스케줄 관리, 오답노트 관리, 문제 생성기로 반복 학습까지 할 수 있어 방학 동안 체계적으로 수학 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기 때문이에요~^^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 수학은 4단계 단계별 학습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교과 개념 → 교과 유형 익힘 → 문제해결 → 실력up문제 순으로 차근차근 수학 실력을 키우고 마지막 단원 평가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어요.

 

1step : 교과 개념은 어느 교과서로 배우더라도 꼭 알아야 하는 개념과 기본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개념 설명은 그림을 곁들여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고 QR코드를 스캔하면 개념 동영상도 볼 수 있어 처음 공부하는 아이들도 쉽고 편하게 홈스쿨링을 할 수 있어요.

2step : 교과 유형 익힘은 수학 교과 역량을 키우기 위한 문제를 수록했어요.

3step : 문제 해결은 많은 학생들이 잘 틀리는 문제와 서술형 문제를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유형별 문제를 푼 뒤 유사 문제를 풀기 때문에 문제 유형을 완벽히 익힐 수 있고 혹시 어렵다면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4step : 실력up문제로 어려운 문제를 풀면서 수학 실력을 높일 수 있는 문제들을 수록했어요.

단원평가는 과정 중심 평가 문제도 수록되어 있고 QR코드를 스캔하면 1번부터 20번까지 유사 문제를 무한 생성할 수 있어 완벽히 복습을 할 수 있어요.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 수학은 본교재 내에 단원 성취도 평가와 10종 교과 평가자료집이 들어있어요. 단원 성취도 평가는 문제를 풀고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자동채점이 되고 취약점을 분석하여 보완 문제도 풀 수 있고 확인평가로 다시 한번 평가를 할 수 있는데 이렇게 공부하면 놓치는 부분 없이 정말 완벽하게 배운 내용을 익힐 수 있겠더라구요.


10종 교과 평가 자료집은 기본 단원평가, 실력 단원평가, 과정 중심 단원평가, 심화 문제 등 각종 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과정 중심 단원평가는 지필, 구술, 관찰 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문제를 수록하여 각종 시험에도 완벽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우등생 수학은 홈스쿨링을 위한 스케줄표도 있어요. 아이 학습 상황에 따라 40회, 52회 구분하여 활용할 수 있는데 40회의 경우 본 책만 학습하는 스케줄표이고, 52회는 본책과 평가 자료집을 함께 공부하는 스케줄표더라구요. 아이는 우등생을 완벽하게 활용하기 위해 52회 스케줄표를 선택했는데요, 1주일에 5회씩 공부하면 한 권을 완북하는데 11주 정도 소요될 것 같아요.


오늘 방학이라 아이가 다음 주부터 열공할 계획을 세웠는데 우등생 스케줄표대로 공부하면 여름방학 동안 알차게 6학년 2학기 수학을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