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4 - 신들의 전쟁 : 티타노마키아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4
설민석.남이담 지음, 이미나 그림, 김헌 감수 / 단꿈아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대모험 시리즈로 새롭게 탄생된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은 낯설고 어려운 그리스 로마 신화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흥미진진하게 알려주는 초등학습만화에요. 책에는 만화가인 신해라가 최고의 이야기 전달자이자 작가인 설쌤을 만나면서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이야기를 차츰 알게되는데 설쌤의 풍부한 상상력이 더해져 매 권 푹 빠져 읽게 되더라구요~^^

 

 

<신들의 전쟁-티타노마키아> 줄거리

학습만화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4권은 크로노스가 빼앗긴 왕좌를 되찾기 위해 티탄들을 이끌고 전쟁을 일으키는 내용이에요. 올림포스 신들은 이에 맞서 전쟁 준비를 해나갔는데 그런 그들 앞에 미래를 보는 신 프로메테우스가 찾아왔어요. 그는 티탄이었기 때문에 올림포스 신들은 처음엔 무슨 꿍꿍이가 있는 게 아닌가 의심을 했어요. 하지만 승리의 여신 니케가 나타나자 그와 손을 잡고 함께 전쟁에 나서기로 했어요.

 

 

한편, 프로메테우스의 형인 아틀라스는 크로노스의 편이었어요. 크로노스는 동생 프로메테우스 능력을 원했기에 그가 올림포스 신들에게 갔다는 소식을 듣고 전쟁을 서둘렀어요. 그렇게 시작된 올림포스 신들과 티탄들의 전쟁~! 그 전쟁은 승패를 가리지 못한 채 10년 동안 계속되었어요. 그 이유는 신들이라 죽지 않았기 때문이었지요. ^^...

 

 

끝이 보이지 않는 전쟁을 하던 중 제우스는 도움을 구하기 위해 가이아를 찾아갔어요. 그리고 전쟁을 끝낼 수 있는 실마리를 찾는데... 과연 제우스와 올림포스 신들은 티탄들과의 전쟁, 티타노마키아에서 승리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을 재미있게 보려면~!!!

 

하나! 설쌤이 들려주는 신들의 이야기에 빠져든다!

최고의 이야기 전달자 설쌤이 마치 직접 읽어 주는 듯한 신들의 이야기가 귀에 쏙쏙 들어와요.

 

 

둘! 내가 주인공이라고 상상한다!

만화가 신해라 가족에게 벌어진 신기하고 놀라운 일들이 내게 벌어진 일이라 생각하며 이야기에 흠뻑 빠 져요.

 

 

셋! 보기 쉽게 정리한 신화 정보로 앎의 재미를 느낀다!

보기 쉽게 차근차근 설명한 깊이 있는 신화 정보로, 신화 속 세상에 한걸음 더 다가가요.


 

넷! 풍성한 시각 자료를 보며 마치 직접 본 듯 경험한다!

신화와 관련된 명화와 조각,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곳의 사진 등 풍부한 시각 자료로 신화의 다양한 모 습을 경험해요.


 

다섯! 퀴즈에 도전하며, 신화 상식을 뽐낸다!

OX 퀴즈, 다른 그림 찾기, 그림 퍼즐, 초성 퀴즈, 낱말 퍼즐, 색칠하기 등 재미난 놀이로 내용을 확인해요.


 

<신들의 사생활-그리스 로마 신화> 시즌 2, OTT로 다시보기~!!!

 

신들의 사생활 시즌 2는 티빙, 왓챠, 웨이브에서 스트리밍 되고 있어요. 초등학습만화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이 아이들을 위한 것이라면, 신들의 사생활은 어른들을 위한 이야기라 더 강하고 매운맛의 그리스 로마 신화를 만날 수 있어요. 시즌 2는 아직 못 봐서 이번에 티빙을 결제했는데 정주행하며 저도 그리스 로마 신화에 푹 빠져보아야겠어요. ㅎㅎ


 

이번 설쌤의 그리스로마신화 4권도 너무 재미있었어요. 그리스로마신화에 나오는 이름들이 낯설고 어려운데 흥미진진한 만화로 접하고 책 뒤편에 별도로 읽을 수 있는 신들의 정보를 보니까 더 생생하게 기억에 남더라구요.

 


 

마지막 에필로그에서는 프로메테우스의 미래를 암시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다음 이야기가 벌써부터 궁금해지더라구요~ 아이가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신간은 유독 천천히 나오는 것 같다고 하는데 기분 탓이겠지요? ㅎㅎ 너무 재미있어서 빨리 만나고 싶은 마음에 그런 기분이 드는 것 같아요 ^^

 

4권에서는 올림포스 열두신들과 티탄의 전쟁, 티타노마키아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다음 이야기도 기대되어 빨리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