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48 : 용안의 습격 편 - 안전상식 학습만화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48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은 안전상식 학습만화라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다 보면 저절로 안전 상식을 배울 수 있어요. 이야기 안에서 쿠키들이 상황에 맞는 안전 상식에 대해 설명해 주니까 이해도 쏙쏙 되고 오래 기억에 남는 효과도 있어요~^^

 

48권에서는 돌이 되어 버린 쿠키멀즈를 보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용감한 쿠키 일행이 람부탄 부족을 만나러 가는 장면으로 시작되어요. 바다에서 만난 람부탄족의 족장인 람부탄맛 쿠키는 배신해 추방당했던 망고스틴맛 쿠키를 보고 적대감을 드러내는데, 족장은 용감한 쿠키 일행이 쿠키멀즈를 구하려고 한다는 말에 그들을 받아 주고 같이 용안에 대한 정보를 모아갔어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망고스틴맛이 왜 추방되었는지와 람부탄 부족이 그동안 바다괴물을 잡아서 어떻게 보관하고 관리해 왔었는지에 대해서도 나와있어요. 이야기를 읽으면 부족 쿠키들이 망고스틴맛 쿠키를 왜 그렇게 싫어하는지 알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망고스틴맛은 참 해맑더라구요 ^^;;

 

바닷속에서 들려오는 목소리를 따라 달려간 용감한 쿠키 일행은 그곳에서 독특한 모습을 한 쿠키를 만날 수 있었어요. 그는 깊은 바닷속 잠들어 계신 그분의 부하였는데, 멸망이 다가오고 있고 그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했어요. 그리고 람부탄 족장 빼고는 모두를 돌로 만들어버린다는 무시무시한 말을 내뱉기도 했어요. 족장과 용감한 쿠키 일행은 이 무시무시한 일을 해결하기 위해 수련낙원섬으로 향하게 되는데요 이 위기 상황을 쿠키들은 잘 대처할 수 있을까요? ^^

 

48권에서 배운 안전 상식은 6가지였어요. 기억력에 좋은 음식, 휴대폰이 바닷물에 빠졌을 때 대처법, 피리 소리에 춤추는 뱀에 관한 진실, 썩은 냄새가 나는 과일, 바다에 사는 위험한 뱀, 후각 피로 현상에 관한 것이었어요. 이번에도 알아두면 좋은 유익한 상식이라 도움이 되었는데요 그중 가장 재미있게 읽은 상식은 뱀이 피리 소리에 춤을 춘다고 생각했는데 그것이 아니라 어두운 항아리에서 갑자기 나와 이리저리 움직이는 피리를 보고 흥분해서 움직였다는 것이었어요.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48권도 쿠키런 일행의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에 푹 빠져 보았어요. 다음 편에서는 또 어떤 모험이 펼쳐질까 기대가 되는데요, 쿠키런은 상상력과 모험심을 키워주고 안전 상식도 배울 수 있어 아이들에게 유익한 학습만화 같아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