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5 - 정도전 편 :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 나라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5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강석화 감수 / 단꿈아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5권은 정도전 편이에요. 전국 역사 논술 대회에서 1등을 한 온달은 시상식에 가는 도중 이상한 소리를 들었어요. 그 소리는 경복궁 한 쪽의 커다란 솥에서 나는 것이었는데 물이 담긴 솥을 들여다본 온달은 별안간 안으로 빨려 들어갔어요.

 

 

온달이 간 곳은 도깨비 나라였어요. 도깨비들은 대장 자리를 놓고 설전을 벌이고 있었는데 결론을 낼 수 없자 마을에 유배를 온 정도전에게 지혜 주머니를 얻어 대장을 결정하기로 했어요.

 

 

정도전은 자신은 지혜로움이 없다며 도움을 줄 수 없다고 했어요. 그래서 도깨비들은 온달과 함께 정도전의 꿈속으로 들어가 정도전이 유배된 이유를 알아보기로 했어요. 온달은 정도전의 꿈속에서 고려 말의 혼란의 상황을 보았어요. 그리고 권력에 맞서다 유배를 오게 된 정도전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꿈에서 나온 온달과 도깨비들은 정도전과 지내며 지혜를 얻기로 했어요. 과연 도깨비들은 지혜 주머니를 얻을 수 있을까요?



 

정도전은 권문세족들의 횡포로 백성들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혁명으로 새로운 세상을 열 것을 결심했어요. 신진사대부였던 정몽주와는 다른 뜻을 가졌던 정도전은 이성계와 손을 잡고 새 나라, 조선을 세우게 도ㅣ는데 책에는 백성이 중심이 되는 나라를 꿈꾸었던 정도전의 뜻과 마음이 잘 드러나 있었어요.


 

초등역사만화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2017년 1권이 처음 출간되어 누적 판매 부수가 500만이 넘을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책이에요. 또한 초등 사회 교육과정과 연계되는 한국사 지식을 만화로 쉽게 풀어 역사 공부를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 현직 초등 교사가 한국사 필독서로 추천하고 있어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역사 공부의 즐거움을 느끼면서 배경지식을 쌓아주려고 저학년부터 보기 시작했는데 매 권 흥미진진한 모험으로 역사를 배우니까 자연스럽게 지식이 쌓이게 되는 것 같아요.

 

 

책에는 재미와 더불어 학습요소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설민석 선생님의 한국사 더 보기, 온달과 평강의 한국사 Q&A, 로빈이와 함께 보는 우리 문화유산 코너에서 다양한 한국사 지식과 깊이 있는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고 한국사 핵심 20문제를 풀면서 한국사 실력을 키울 수 있는데 기본 문제는 물론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실제 출제되었던 문제들도 실려있어 한국사시험에도 도전해 볼 수 있어요.

 

 

5학년 사회 시간에는 한국사를 배우게 되는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교과 연계표를 보면서 학교 공부도 대비할 수 있어 꾸준히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두루두루 볼 수 있는 학습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즐겁게 역사 공부를 할 수 있어 초등역사책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