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책가게 즐거운 동화 여행 169
김숙분 지음, 김정진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인 온달이는 부모님과 함께 살지 않고 할머니와 살았어요. 아빠는 돈을 벌러 먼 곳으로 떠났고 엄마는 어디 갔는지 몰랐거든요. 하지만 온달이는 씩씩하고 긍정적이었어요.

충청도에 살던 온달이는 서울로 전학을 왔어요. 반 아이들은 사투리를 쓰는 온달이를 보고 킥킥대고 놀리듯 말했지만 짝이 된 연분홍만은 온달이에게 친절했어요. 친구들이 놀리면 그러면 안된다고 말하고 글씨를 읽고 쓰는 것이 서툰 온달이에게 글씨도 알려주었어요. 온달이는 자신의 편이 되 준 분홍이가 너무 고마웠어요.

어느 날, 온달이는 나물을 파는 할머니를 만나러 시장을 가는 길에 '연분홍 책방'을 보았어요. 짝궁인 분홍이 부모님 가게인가 싶어 반가움 마음에 들어가 책을 한 권 빌렸어요. 책 방 아줌마는 돈이 없는 온달이에게 책 값을 받지않고 그대신 책을 읽고 마음에 드는 단어 열 개를 적어오라고 했어요. 그 날 온달이는 책을 열심히 읽고 마음에 드는 단어를 적었어요.

빌려온 책은 빵 냄새가 솔솔 나는 책이였어요. 그래서 책을 읽다보니 온달이는 배가 고파졌어요. 온달이가 네번째 책을 읽을 때였어요. 책이 어느새 빵으로 변해 있는 것을 보고 온달이는 깜짝 놀랐어요. 책이 빵으로 변하다니~~!!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요?

온달이는 이상한 일을 경험하고 다시 연분홍 책방을 찾았어요. 이번에도 책값은 단어 10개를 적으면 되는 것이었어요. 온달이는 책을 열심히 읽고 반 아이들과 빵을 사이좋게 나눠 먹었어요. 온달이는 연분홍 책방 덕분에 책을 열심히 읽게 되고 친구들과 맛있는 빵도 먹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연분홍 책방 아줌마는 얼마남지 않은 책을 다 읽으면 온달이에 행운이 찾아올거라고 말했어요. 그 행운은 과연 무엇일까요?

 

 

온달이는 매사에 긍정적인 심성이 착한 아이였어요. 그래서 신기한 마법같은 책방이 나타나 온달이에게 행운을 안겨준 것 같더라구요. 자신에게 온 행운이 또다른 아이에게도 찾아갔을거라는 멋진 생각을 하는 온달이는 앞으로도 좋은 일이 많이 생길 것 같아요~

<이상한 책가게>는 나눔을 즐거워하고 감사할 줄 아는 아는 긍정적인 온달이를 만날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었어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