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미순 영문법 도감 - 의미단위 순서로 나열하기만 해도 영어가 되는
타치노 아키라 지음 / 더북에듀 / 2023년 3월
평점 :

아이가 영문법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어려워해서 이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의미순 영문법은 귀여운 그림 표지가 우선 눈에 띄었고 제목에 의미 단위 순서로 나열하기만 해도 영어가 된다는 문구 때문에 눈길이 가는 책이었어요.
의미순 영문법 도감은 책 제목처럼 그림으로 어순을 쉽게 알려주는 특징을 가진 책이에요. 영어와 우리말은 어순의 차이가 있어 문장을 만들때 실수할 수 있는데 이 책에서는 주어를 의식한 어순과 의미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의미 덩어리의 순서를 쉽게 설명하며 영문법을 소개하고 있었어요.

의미순 영문법 도감은 '의미순 '박스'를 이용해 문장 만들기를 하며 영문법을 이해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우리는 오늘 아침 역에서 낸시를 만났다."를 의미순 박스에 적용해 보면 누가: We / 하다(이다) : met / 누구·무엇 : Nancy / 어디 : at the station / 언제 : this morning 이렇게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더라고요.
의미순은 영어 문장의 기본 구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의미순 박스를 이용해 문장 만드는 연습을 하다보면 길고 복잡한 문장도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ㅎㅎ

이 책은 중,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문법들을 다루고 있어요. 문장 형식과 시제, 조동사, 진행행 등 문법 사항 그리고 문장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품사를 학습할 수 있어요.
이 책은 일러스트와 의미순 박스를 이용해 영문법을 설명하기 때문에 시각적인 효과도 있고 지루함 없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그동안 아이에게 영문법을 설명해주기가 쉽지 않았는데 그림을 보면서 알려주니까 아이도 좀더 쉽게 이해하는 모습이더라구요. ㅎㅎ
영어 문장을 만드는게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요, 책에 나온것처럼 의미순에 적용하여 문장의 구조를 이해하면 영어 문장을 만드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