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6 - 몽골 편 : 위대한 제국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6
설민석.김정욱 지음, 박성일 그림, 김장구 감수 / 단꿈아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낯설고 복잡한 세계사를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만날 수 있어서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초등 베스트셀러에요.

 

 

이 책은 설쌤 일행이 흥미진진한 세계사 현장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세계사 장면을 생생하게 경험하고 다양한 역사인물을 만나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재미난 이야기라 푹 빠져 읽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전문가의 역사 감수까지 받아 더 믿고 보고 있어요 ^^

 

 

▶ <설박사의 세계사 대모험> 애니메이션 방영!!


 

혹시 초등세계사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이 매주 토요일 SBS를 통해 방영하고 있다는 거 아시나요? 저는 이번에 알았는데, 2월 25일부터 방영이 되었더라구요. 애니메이션은 총 30편의 에피소드로 한 편당 약 6분 분량으로 방영된다고 해요. 7~12세 어린이들이 중요한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든 거라 저도 아이와 매주 시청해야겠더라구요. 토요일 오전 7시 30분~!! 잊지말고 본방사수해야겠어요~~ㅎㅎ

 

 

▶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6권 줄거리

역사학습만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6권은 지난 이야기와 이어진 몽골 편이에요.


 

몽골군은 호라즘을 정복하기 위해 호라즘의 한 도시를 침략했어요. 호라즘은 몽골군의 강력한 전투력을 대비하여 성문을 닫고 방어전을 펼치는데 몽골군은 약해 보였고 심지어 도망치기까지 했어요. 호라즘은 성 밖으로 나와 몽골군을 쫓았어요. 하지만 이것은 성 밖으로 유인하기 위한 몽골군의 계책이었어요.

 


매복해 있던 몽골군을 피해 호라즘 병사들은 성 안으로 후퇴하는데 몽골군은 공성무기를 앞세워 성을 공격했어요. 공성무기는 다른 나라와 전쟁할 때 들여온 것이었어요.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 칭기즈칸을 보고 설쌤은 감탄할 수밖에 없었어요.


 

한편 데이지는 슈리가 흑마법을 내뿜는 것을 목격했어요. 이때 오즈마가 나타나 슈리의 흑마법의 기운을 잠재웠지만 슈리는 시간의 문을 통해 도망치고 말았어요. 슈리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오즈마도 뭔가 수상해 보였는데 다음 이야기에서 확인해봐야 할 것 같아요. ^^...


 

 

▶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학습요소

역사만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시리즈는 재미뿐만 아니라 학습요소도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설쌤의 역사 체크, 설쌤의 역사 토크, 지니의 시간 여행, 세계사 퀴즈, 같은 시대 우리는 등 다양한 코너를 두어 만화에 미처 담지 못한 세계사 이야기와 알찬 정보를 얻어 세계사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어요.


 

역사만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6권 몽골편을 통해 몽골의 역사와 칭기즈 칸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칭기즈 칸은 잔인한 면도 있는 반면 리더십과 포용력 또한 갖추어 오늘날 다양한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뤄낸 업적들을 살펴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호라즘에 대해서는 이번 책을 통해 저도 처음 알게 되었는데 쉽고 재미있게 세계사를 알려주어서 아이와 같이 세계사 공부하기 좋았어요 ㅎㅎ

 

 

17권 예고편을 보니 다음 시간 여행은 일본으로 떠날 것 같더라구요. 다음 여행도 흥미진진할 것 같아 많이 기대되는데요~ 다음 이야기도 빨리 만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