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 도사 나대로 1 : 혼공계에 빠지다! - 초등 공부 수련기 혼공 도사 나대로 1
옥효진 지음, 류수형 그림, 고희정 글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금 내는 아이들의 옥효진 선생님이 아이들의 혼공을 위해 기획한 책이 출간되어서 만나보았어요. 혼공도사 나대로는 아이들이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공부 방법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학습 동화에요. 초등학교 시기에는 공부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한데 책에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옥효진 선생님이 13년 동안 학교에 근무하면서 경험한 공부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나대로는 공부에는 전혀 흥미가 없는 아이에요. 엄마는 나대로의 공부를 위해 명문 초등학교가 있는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되는데 나대로는 전학을 와서도 늘 놀 생각뿐이었어요. 어느 날, 나대로가 새롭게 등록하게 된 학원에서 태블릿 피시가 필요하다고 하자 엄마는 친구 아들의 낡은 태블릿 피시를 얻어왔어요. 처음엔 중고라 실망스러웠지만 몰래 게임 할 생각에 금방 기분이 좋아졌어요. 나대로는 게임 접속을 위해 태블릿 피시를 켰어요. 그랬더니 혼공계 아이콘이 떠있어 궁금증에 프로그램을 실행했어요.

 


 

나대로는 혼공계라는 특별한 세계에서 혼공 도사를 만나 혼자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수련하게 돼요. 혼공계는 신분제도가 있어 혼공 수련법을 익히며 노예, 평민, 도사, 신 순으로 신분상승이 이루어지는데 나대로가 앞으로 어디까지 신분상승을 하게될지 궁금하고 흥미로웠어요.

 

<혼공도사 나대로>는 한 챕터가 끝나면 혼공수련 코너가 나와요. 여기에서는 나의 공부 습관을 확인하고 새로운 공부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데요, 하나하나 체크하며 나의 공부 습관을 점검 하고 선생님이 혼자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한 글과 표를 보면서 실천해보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공부는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익히는 시간이 없으면 자기 것이 될 수 없는만큼 초등시기부터 자기 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필요한 것 같아요. 이 책은 현직 선생님이 혼공법을 알려주어 공부 습관을 잡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시리즈로 연재되는 학습만화라 다음권도 기대가 컸어요. 나대로의 공부 수련기를 재미있게 읽다보면 우리 아이도 자기만의 공부법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