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사회 6-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학년 2학기 초코국어를 처음 접한 아들~~ 6학년 사회문제집을 초코사회로 공부해 보고 싶다고 하여 새 학기 문제집으로 준비해보았어요 :-)

 

 

저희 아이는 사회를 좋아하지 않아서 작년에 사회 문제집을 풀다 말다 했어요. 그랬더니 스스로 어렵다고 생각되었는지 겨울방학 동안 사회를 예습해 보겠다고 하더라고요. 보통은 새학기 시작할 때 예습하는데 이번엔 한 달 일찍 사회 예습에 들어갔어요.



 

6학년 1학기 사회시간에는 우리나라 정치와 경제 발전에 대해 배워요. 1단원은 우리나라 민주주의가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에 나오는데 핵심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면 많이 어려울 수 있겠더라고요.

 

 

6학년 첫 시간에는 4.19혁명, 5.16 군사 정변, 5.18 민주화 운동, 6월 민주 항쟁 순으로 공부를 해요. 저희 아이는 일주일에 3번 하루에 한 장씩 공부를 해서 3주에 걸쳐 이 부분을 공부했어요.


 

개념 한 쪽읽고 개념 문제 한 쪽 풀 땐 어려움 없이 쉽게 풀었는데 5쪽 개념을 모두 학습한 뒤 <문제로 실력 쑥쑥> 문제를 풀 때는 많이 힘들어하는 모습이었어요. 용어도 어렵고 배운 개념이 다 나오니까 어려웠나봐요.


 

저희 아이는 아는 문제는 혼자 풀고 모르는 문제는 앞의 개념을 보고 풀었어요. 채점은 아이가 했는데 확실히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기 위해서 개념을 보고 푼 문제는 틀렸다고 체크를 하더라고요.

 

 

채점하고 나서 아이가 풀이 죽어서 문제에서 왜 이 답이 맞고 틀렸는지는 초코사회 해답지를 보고 제가 적어주었는데요 풀이를 적어가며 공부하는 법을 알려주면 아이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이승만 정부부터 전두환 정부까지의 내용은 저도 설명이 어려워 유튜브 영상과 TV 영상, ebs 영상을 참고하며 복습을 했어요. 그런 다음 초코사회 개념터치마인드맵과 개념 터치 추가 문제로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보았는데요, 관련 영상을 보고 나니 확실히 더 이해한 모습이더라고요. 초코사회 문제집에서 푼 문제도 답을 가려서 다시 풀어보았는데 아이가 답을 척척 잘 말해주었어요.

 

 

초코사회는 교과서 중요 개념이 이미지와 표로 정리되어 있어 예습, 복습할때 좋아요. 개념 설명 왼쪽란에 '이것만은 꼭'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개념을 공부한 후에 한 번씩 체크하면 배운 내용 정리가 더 잘 되더라구요.

 

 

앞에서도 적어놓았지만 초코사회는 온라인 서비스를 활용하며 개념 추가 문제를 풀 수 있어서 복습할 때 아주 유용해요. 개념은 반복해서 보며 익혀야 오래 기억할 수 있는데 중요 개념 문제를 여러 번 풀 수 있어서 좋아요.

 

 

사회 1단원 처음 학습 부분인 <민주주의 발전과 시민 참여>는 아이가 힘들게 공부했지만 2단원 부터는 꼼꼼히 읽으면서 잘 학습하고 있어요. 사회 공부를 할 때 아직까지는 여러 차례 반복하며 개념 학습을 한 적이 없어서 어려워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찾아가며 익혀나가야 할 것 같아요.

 

 

초등사회문제집 초코사회를 공부하며 좋았던 점은 핵심 개념을 콕 집어 배운다는 것과 학습 부담이 없다는 것 그리고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있다는 거였어요. 고학년이라서 이것저것 공부할 게 많은데 초코사회는 아이가 부담 없이 공부하며 교과서 개념을 익혀나갈 수 있어서 특히 좋더라구요.

 

초코사회로 예습, 복습을 철저히 하면 학교 공부를 잘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사회 과목에 자신감이 생길 수 있도록 꾸준히 잘 공부하도록 해야겠어요~ :-)

 

 

 

 

미래엔의 체험단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 받아, 자녀와 직접 체험 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