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관용구 소문난 국어 5
이창우 지음, 임수경 감수 / 글송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관용구는 자기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법이에요. 관용 표현들은 2~3개의 낱말이나 짧은 문구로 되어 있지만 단어들의 본래 뜻과는 달라 아이들에게는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어요.

 

이 책은 저학년들이 쉽게 관용표현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아이와 읽게 되었어요. 차례를 보면 ㄱ, ㄴ, ㄷ... 순으로 다양한 관용구들이 소개되어 있는데, 평소 궁금했거나 몰랐던 관용구를 찾아볼 때 유용하고 재미있는 만화 그림 설명으로 아이가 쉽게 이해하며 배워갈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관용구]는 113가지 다른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관용구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한 권에 꽤 많은 표현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100개의 관용구는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고 13개는 우리 몸과 관련된 관용구로 모아서 짧게 설명되어 있어요.

 

이 책은 구ㅣ엽고 위트 있는 그림이 있어서 저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좋아요. 저희 아이는 3학년이라 이미 알고 있는 표현들도 있어 금방 책 한 권을 읽었는데요, 관용구가 만화로 표현되어 있어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 어제 마침 학습한 국어 문제집에서도 관용구를 물어보는 문제가 있어 책에 나온 설명을 읽어보며 문제를 쉽게 풀 수 있기도 했어요.

 

 

이 책은 저학년 눈높이에 맞춰 구성되었지만 관용표현을 쉽게 익히고 싶은 고학년이 읽어보아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6학년 국어시간에는 관용구를 배우는 단원도 따로 있는데 책으로 쉽게 이해하고 익혀두면 나중에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관용구를 많이 알아두면 효과적으로 의사전달을 할 수 있고 이해력과 표현력이 좋아진다고 해요. 책에 소개된 관용구는 많이 사용하는 표현들이라 책을 읽고 나서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해 보면 관용구를 익히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