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TV 방울이의 하루 상식 레벨업 코믹북 1 방울이TV 방울이의 하루 상식 레벨업 코믹북 1
스튜디오 왓츠비 지음, 방울이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울이 TV는 약 5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트브 채널이에요. 저희 아이는 방울이 TV를 몰랐다가 이번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 콘텐츠가 다양해 볼거리가 많아 재미있게 영상도 시청해보았어요.

 

<방울이의 하루>는 상식 레벨업 코믹북으로 아이들의 고민과 궁금증 8가지를 담아놓았어요. 친구와 오해가 생겼을 떄, 용돈이 부족할 때, 화장실에서 돌발 상황이 생겼을 때,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을 때 등 아이들이 실상활에서 궁금해 할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방울이는 실수투성이이지만 절대 기죽지 않고 긍정적이 성격을 소유한 귀여운 아이에요. 1권에는 방울이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요~ 방울이의 일이라면 나서서 도와주는 힘도 배짱도 마음도 센 언니 조이서, 방울이가 생애 첫 친구인 엉뚱 소년 앞자비, 먹어도 먹어도 배고픈 소년 매석두, 세련된 외모를 소유했지만 구수한 사투리를 쓰는 김또라, 소녀 감성 카페 사장님이 나와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진답니다~


 

실수투성이인 방울이가 카페 알바를 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카페 사장님은 힘겨워보였지만 방울이 행동때문에 웃음이 절로 나왔어요 ㅎㅎ

 

방울이는 핸드폰을 바꾸고 싶어 알바를 시작했어요. 그렇다면 용돈이 부족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울이처럼 알바를 하려면 만 13세 이상이 되어야 하기때문에 우선은 용돈기입장에 수입과 지출을 기록하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그리고 집안 일을 도우거나 목표 달성을 통해 용돈 늘리기, 안쓰는 물건 중고거래하기 등의 여러가지 방법으로 용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아요.

 

책에서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1992년 캐나다에서 처음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불필요한 소비를 하지 않도록 우리집에서 실천해보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

 


 

방울이의 하루는 방울이의 이야기를 통해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방식으로 구성된 책이에요. 하나의 이야기가 끝나면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해, 방울!> 코너에서 정보를 전달하는데 아이들의 고민을 조언해주거나 주제와 관련된 속담, 인물 등 다양한 읽을거리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었어요.

 

이번 책에는 출간 기념 이벤트 선물도 빵빵하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참여했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선물들이라 이벤트도 인기가 많을것 같았어요.

 

1권을 아이가 재미있게 읽어서 2권도 벌써부터 기대가 되어요. 다음권에는 또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로 찾아올지 많이 기다려집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