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유형 초등 수학 4-1 (2024년용) - 초등 유형의 모든 것 초등 풍산자 유형 수학 (2023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1월29일부터 공부하기 시작한 초등수학문제집 풍산자유형~!

한달동안 저희 아이는 3단원까지 학습을 완료했고 지금은 3단원 곱셈과 나눗셈을 진행중이에요. :-)

 

 

지학사 풍산자유형은 이번에 처음 학습해보았는데 문제 난이도가 하~중 수준이여서 신학기 예습문제집으로 너무 괜찮았어요. 4학년 ㅣ학기 과정을 미리 공부하는거라 아이가 어려워하거나 힘들어하면 꾸준히 하기가 힘든데 풍산자 유형은 하루에 2장씩 매일 잘해주고 있거든요. :-)

 

 

풍산자유형은 유형별, 난이도별로 기본 유형 문제, 응용 유형 문제 순으로 공부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교과서 개념과 원리를 익히고 교과서와 익힘책 유형을 문제를 풀며 기본학습을 하고 기본 유형 문제로(단순 개념 문제부터 복합 개념 문제까지) 실력을 기른 뒤 응용 유형과 친절한 첨삭으로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어요.


 

모든 유형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키웠다면 단원마무리 문제를 통해 단원을 잘 학습했는지 내 실력을점검할 수 있어요. 혹시 오답이 있다면 각 문제에 있는 유형 정보를 보고 복습을 하면 모든 유형을 완벽히 공부할 수 있어요.


 

초등수학문제집 풍산자유형은 다양한 유형문제로 반복학습을 하기 때문에 개념을 탄탄히 하고 수학실력을 키울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교과서 기본부터 응용 유형 순으로 공부해 나가며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4학년 1학기 단원중 가장 걱정되는 단원이 3단원이였어요. 큰 수의 곱셈과 나눗셈이라 실수 할 수도 있고 계산할 때 시간이 좀더 걸려 힘들어 할 수 있겠다 싶었거든요.


 

특히 나눗셈은 수학적 감각이 없으면 몫을 어림하는게 쉽지 않기 때문에 걱정을 좀 했는데 아이가 생각보다 잘 해내더라구요. ㅎㅎ 아직은 빠르게 계산하지는 못하지만 연산문제집도 병행하며 연산연습을 하면 더욱 좋아질 것 같아요.


 

풍산자유형을 처음 시작할 때 겨울방학동안 한 권을 마스터하는 것이 목표였어요. 4학년 1학기에 배우는 단원이 모두 6단원인데 한달동안 3단원 중반까지 마쳐서 충분히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것 같더라구요~^^


 

완북을 목표로~~1월도 풍산자유형과 함께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야겠어요 :-)

 

 

 

 

교재를 제공 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