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S 초등 수학 6-1 (2024년용) - 상위권 진입 비결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는 심화문제집에 대해 거부감이 있어요. 그래서 한단계 더 난이도 있는 문제를 풀려고 해도 아이가 싫어하니 학습을 이어갈 수 없었어요. 최고수준 문제집은 아이가 뒤로 갈수록 어려워해 아이가 부담을 느끼지 않는 단계까지만 풀고 있는데 다 학습을 못하니까 아이 스스로 성취감을 덜 느끼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다음 학년은 어떻게 학습해야할까 고민하던 중, 준상위권을 위한 초등수학문제집 <최고수준S>가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어요. <최고수준S>는 교재, 심화 교재를 어렵게 느끼거나 거부감이 있는 학생들에서 희망을 주는 교재로 대표 심화 유형 문제들의 핵심 개념을 이해하고 풀이 방법을 훈련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최상위권 단계의 문제를 풀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유형을 마스터 하며 준상위권에서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단계의 초등수학문제집이라니~~ 저희 아이처럼 심화문제집을 싫어하는 아이한테는 너무 필요한 교재란 생각이 들었어요. ^^

 

저희 아이는 다음 학년을 예습중이에요. 기본 개념서 문제집을 한차례 풀고, 수학리더 응용편을 4단원 진행중이여서 이번에 최고수준S도 병행하며 수학실력을 키워보기로 했어요.


 

<최고수준S>는 본책 + 복습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본책은 활용개념, 유형변형, 실전적용 순으로 문제를 풀어나가고 복습책은 유형 변형 마지막 문제의 유사문제와 실전 적용의 유사문제를 반복학습하게 되어 있어요.


 

활용개념은 중요한 교과서 핵심 개념 정리 및 심화 학습에 필요한 활용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로 적용된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개념을 탄탄히 해갈 수 있어요. 교과서 개념 뿐만 아니라 여기에서 파생된 활용개념까지 다루고 있어 아이가 더 깊이 생각하며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는 부분이에요.


 

유형변형은 유형별 문제해결을 위한 핵심 솔루션을 제공하여 예제, 유형변형 및 발전문제로 심화 유형 문제를 정복해 갈 수 있어요. 아이가 예제는 쉽게 풀고 변형 문제를 풀 때 처음에 약간 당황하긴 했는데, 변형된 문제들을 많이 풀어봐야 수학실력을 더 키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혼자 문제를 해결하다보면 성취감도 느끼고 수학실력이 쌓이는 걸 아이 스스로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실전유형은 유형 변형의 유사문제를 슈록하여 실력을 테스트 할 수 있어요. 각 문제마다 대표유형의 번호가 적혀있어 혹시 문제를 풀다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앞에서 푼 문제들을 다시 확인하면서 실력을 쌓아갈 수 있어요. 막히거나 못푸는 문제가 있다면 별도로 있는 복습책에서 다시 확인하면서 완벽하게 알고 넘어가면 될 것 같았어요.


 

저희 아이는 최고수준 문제집을 어려워하는 아이였는데 최고수준S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지금 일주일 정도 학습해보았는데 스스로 느끼기에 이 정도 수준의 문제들은 도전해 볼만한 느낌이 들었나봐요. 아이가 겨울방학동안 최고수준S 문제집을 잘 학습하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쌓이면 최고수준 문제집도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