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5 - 몽골 편 : 칭기즈 칸의 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5
설민석.김정욱 지음, 박성일 그림, 김장구 감수 / 단꿈아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누적 80만 부를 돌파한 어린이 인기 학습만화에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낯설고 복잡한 세계사 이야기를 누구나 쉽게 읽어볼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시간 여행을 떠난 설쌤은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세계사의 주요 장면을 쏙쏙 뽑아 흥미진진하게 전하는데, 이번 몽골 편은 몽골 전문가인 김장구 교수님의 꼼꼼한 감수와 추천사까지 있어 더 특별하게 느껴졌어요. ^^

 

 

♥ 세계사 대모험 15권 줄거리 

슈리는 설쌤에게 흑마법사의 정체를 밝힐 재료를 구해달라고 했어요. 그것은 바로 ‘푸른 늑대의 이빨’이었는데 설쌤은 푸른 늑대가 몽골 사람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가진 칭기즈 칸을 만나러 시간 여행을 떠났어요. 

 

이번에 데이지는 함께 하지 못했어요. 보름달이 뜨는 밤, 데이지의 몸에 남아있는 흑마법을 제거하기 위한 의식을 치러야 했거든요.


 

설쌤과 알라딘이 도착한 곳은 13세기 몽골의 정복 전쟁 한복판이었어요. 설쌤 일행은 칭기즈칸에게 푸른 늑대의 이빨을 받기 위해 몽골군을 찾아 나서는데 그만 포로로 잡혀 몽골군에게 끌려가고 말았어요. 

 

설쌤은 오래전, 칭기즈칸과 만난 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칭기즈칸이 자신을 기억하고 있을 줄 알았는데 어렸을 때라 칭기즈칸은 그가 누구인지 전혀 알 수 없었어요.

 

 

위기에 닥친 설쌤 일행~! 그들은 오해를 풀고 흑마법사의 정체를 밝힐 재료를 찾을 수 있을까요? 몽골 이야기는 다음 편에서 계속 이어진답니다. ^^

 

 

 

♥ 세계사 대모험 학습요소 

1) 설쌤의 역사 체크

만화를 읽다가 궁금한 점이 있을 텐데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만화 속 장면에 공간을 할애하여 다양한 세계사 지식을 알려주어요. 역사 체크는 군데군데 깜찍 등장하여 찾아보는 재미도 있어요.

 

 

2) 설쌤의 역사 토크

설쌤이 만화에 미처 담지 못한 세계사 이야기는 하나의 챕터가 끝날 때마다 '설쌤의 역사 토크'란에 실어 놓았는데, 궁금했던 이야기를 자세히 들어볼 수 있어 세계사를 더 깊이 이해 할 수 있어요. 

 

 

3) 지니의 시간 여행

램프 원정대가 방문한 장소와 독자들이 꼭 가보았으면 하는 장소를 뽑아 놓았어요. 장소 설명과 사진도 함께 있어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 실제 모습을 담은 사진이라 그 장소의 분위기가 생생하게 전달된답니다.


 

4) 술술 풀리는 세계사 퀴즈

세계사 퀴즈로 읽은 내용을 복습하고 나의 세계사 실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양한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 재미있게 풀며 세계사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5) 세계 문화 알기

몽골 유목민의 집, 음식, 전통 옷을 알려주어 몽골의 전통과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6) 같은 시대 우리는

몽골과 우리나라 역사를 비교할 수 있는 코너에요. 칭기즈 칸이 몽골을 통일하고 정복 전쟁을 시작할 무렵 우리나라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보고 세계사와 함께 한국사 지식을 키워 나갈 수 있어요.

 

 

♥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5 몽골 편 

이번 이야기에서는 세계를 정복한 몽골군의 강력한 군사력의 비밀과 몽골과 호라즘과 전쟁을 한 이유에 대해 배워볼 수 있었어요. 사실 호라즘은 저도 생소한 이름이었는데, 호라즘은 중앙아시아에 존재했던 이슬람 왕조였더라고요. 



 

호라즘은 유럽 몽골의 중간쯤 위치해 있던 나라였어요. 이곳은 톈산산맥을 지나야 했기 때문에 몽골이 전쟁을 하기엔 거리도 멀고 군사도 상대적으로 적어 힘든 상대였다고 해요. 몽골은 어떻게 호라즘을 무너뜨렸을까요? 그 당시 몽골군의 군사력은 정말 대단했는데, 몽골을 통일하고 서방으로 진출하며 자신의 세력을 확장해 나간 칭기즈 칸의 업적은 정말 놀라운 것 같아요.


 

16권의 예고편을 보니 칭기즈칸이 잔인하게 변한 모습이 나오더라고요. 칭기즈칸에게 복수하기 위해 설쌤 일행과 동행했던 자비라의 모습도 보이던데 아들이 10권은 언제 나오냐며 엄청 궁금해 하네요. ㅋㅋ 칭기즈칸의 다음 이야기도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 16권도 많이 기대됩니다.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