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1 : 선사 시대와 국가의 등장 - 중학생이 되기 전에 한국사 한판 정리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1
최태성 지음, 김규택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는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한국사를 핵심만 쏙쏙 뽑아 정리한 책이에요. 이 책은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사까지 총 7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권을 살펴보았더니 이 시리즈의 내용만 잘 알고 있어도 한국사의 흐름을 잘 이해할 수 있겠더라구요.

 

 

별별 한국사의 가장 큰 특징은 QR코드로 큰별쌤 최태성 쌤의 강의를 볼 수 있다는 거예요. 강의는 각 단원마다 있는데, 최태성 쌤이 알기 쉽게, 친절하게 설명해 주기 때문에 아이가 한국사를 잘 모르고 처음 접하더라도 관심을 갖고 볼 수 있어요.

 

1권은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시대의 생활 모습과 고조선과 그 이후 생겨난 여러 나라의 성장과정을 만나 볼 수 있어요. 각 시대에 꼭 알아야 할 핵심 단어와 핵심 문장을 제목으로 인용해 제목만 쭉 읽어봐도 역사의 흐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각 단원이 끝나면 큰별쌤 한판 정리와 퀴즈, 특강, 한국사 검정 능력시험 문제가 있어요. 시대별로 어떤 사회였는지, 어떤 도구를 사용했는지, 의식주는 어떠했는지가 한 면에 핵심만 정리되어 있는데, 정리된 면을 사진처럼 인지하고 있으면 시대별 특징을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또 퀴즈와 한국사 시험 문제는 앞에서 강의를 보고 읽은 내용을 퀴즈와 문제로 정리해 볼 수 있어서 아이가 얼마만큼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읽기로만 끝나면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알 수가 없는데 문제를 풀어보고 틀린부분은 앞으로 돌아가 다시 확인해보는 과정을 통해 더 잘 알게 되더라구요~

 

 

이 책은 선생님이 이야기해 주듯이 문장이 쓰여있는데 그 점도 좋았어요. 마치 최태성 선생님 목소리가 들리는 것처럼 느껴져 아이가 더 재미있게 역사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었어요.

 

내년이면 5학년이라 사회 시간에 한국사를 배우게 될 텐데 집에 있는 한국사 전집은 아이가 잘 꺼내보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는 아이가 재미있다면서 너무 잘 보았어요. TV에서 종종 보던 최태성 선생님이 영상에 등장해 더 친근감이 느껴지고 책이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 잘 본 것 같아요.

 

초등학교 때는 한국사의 흐름과 핵심만 알아두어도 좋을 거란 생각을 했는데, 이 책이 제가 원했던 한국사 책과 딱 맞더라고요. 1권이 마음에 쏙 들어 다음 시리즈도 이어서 읽어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