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초성퀴즈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6
박빛나 지음, 현상길 감수 / 풀잎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초성퀴즈를 좋아해 즐겨 하는 편인데, 어휘력도 키우고 상식도 넓힐 수 있는 유익한 초성퀴즈 책이 나와 바로 만나보았습니다~^^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초성퀴즈>는 동ㆍ식물, 음식, 전통문화, 역사, 위인, 명승지, 과학기술, 가족, 사회 등 일상생활 속의 다양한 어휘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이 책의 초성퀴즈는 무려 200개나 되는데, 책의 문제들은 알아두면 좋은 어휘나 끝말잇기, 상식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즐겁게 퀴즈 게임을 하다보면 저절로 상식도 쌓이고 어휘력도 키울 수 있어요.




 

아이들과 초성퀴즈를 할 때 주제만 알려주고 문제를 내곤 했는데 이 책에는 초성 문제와 함께 정답을 유추할 수 있는 힌트들이 주어져 있어요. 초성퀴즈는 힌트를 보지 않고 정답을 바로 알 수 있는 것도 있고, 다 읽어야 맞힐 수 있는 문제들도 있었는데 주어진 힌트들을 꼼꼼히 읽으면 학습적으로도 도움이 될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이 책은 빵빵친구들이 초성퀴즈 레이스게임을 한다는 설정으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퀴즈만 나와있는게 아니라 스토리가 있어 학습만화를 보는 것 같기도 해요. 귀여운 캐릭터와 즐겁게 레이스 게임을 하다보면 한 권을 뚝딱 읽게 되는데, 책이 주는 재미와 즐거움뿐만 아니라 학습의 효과까지 있어 유익함까지 느낄 수 있어요.

 

 

빵빵시리즈는 맞춤법, 관용어, 속담, 수수께끼, 사자성어 편도 있어요. 재미있게 읽다보면 아이의 어휘력과 상식을 빵빵하게 해주는 유익한 책이라 아이와 다른 편들도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빵빵한 초성퀴즈는 즐겁게 어휘력과 사고력을 키우고 상식을 넓힐 수 있어 초등도서로 추천하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