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방구TV 심리테스트 코믹툰 - #공감 #꿀잼 #소통 애니메이션북 문방구TV 코믹툰
문방구TV 원작, 최진규 구성 / 서울문화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방구TV 이번 신간은 심리테스트 코믹툰이에요. 재미로 심리테스트를 종종 하는데, 이번 책 주제가 심리테스트여서 아이가 아주 좋아했어요. ㅎㅎ

 

 

책에는 초간단 심리테스트,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공포 심리테스트로 구성 되어있어요. 초간단 심리테스트는 말 그대로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으로 테스트를 해보는 것인데요 스마트폰 충전으로 알아보는 심리, 사막을 지날 때 어떤 동물을 먼저 버릴지로 알아보는 심리 등 재미난 심리테스트가 많았어요. 성격유형을 알아보는 MBTI도 나와있는데, 문방구는 ESFP형이더라구요. 상황에 잘 적응하고 개방적이고 호기심 많고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우리 문방구의 성격과 아주 딱 맞았어요. ㅋㅋ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는 붕어빵을 먹을때 어디부터 먹는지, 치킨을 먹을때 어떤 부위를 선호하는지, 바퀴벌레가 나타났을 때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따른 심리테스트를 해볼 수 있었어요. 심리테스트를 하다보면 내 성격과 어느 정도는 맞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통계학적으로 만든 이야기일텐데 할때마다 신기한 것 같아요. 그래서 재미있기도 하구요 ^^

 

 

공포 심리테스트는 7가지 악몽으로 보는 나의 심리상태와 혹시 나도 스마트폰 중독인지 테스트 등이 나와 있어요. 요즘은 어린이들도 스마트폰 중독이 많은데 습관이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저도 테스트결과 스마트폰 중독 초기에 해당되었는데요, 아이들만 뭐라 할 것이 아니라 저도 주의해야 할 것 같더라고요. ^^;;;

 

 

문방구TV는 유형툰, 공감툰이 너무 재미나 계속 읽게 되는 학습만화인데요, 이번 심리테스트 편은 아이들과 심리테스트를 같이 하면서 아이의 성격도 다시 알게 되고 선호하는 게 무엇인지도 알게 되었던 것 같아요. 개성 넘치는 문방구, 토끼야, 새싹이, 시바견과 함께 하는 재미 가득한 심리테스트 덕분에 아주 즐거웠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