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뜰TV 잠뜰과 친구들의 방탈출 : 테마파크편 잠뜰TV 두뇌 개발 시리즈 3
노지영 지음, 루체 그림,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뜰TV 책 중, 두뇌 개발 시리즈는 에피소드 하나가 끝날 때마다 미션을 해결해야 하는 책이에요. 주어진 미션은 쉬운 문제도 있고 창의력을 요하는 문제 등 다양한데요, 잠뜰 친구들의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다 보면 어느새 책 속에 푹 빠지게 된답니다. ^^

 

 

이번 이야기는 테마파크에서 방탈출을 하는 내용이에요. 아이가 방탈출을 직접 해보진 않았지만 예능 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나오는 것을 본 적이 있어 이 책의 제목을 보고 굉장히 흥미로워 했어요. 책으론 어떻게 방탈출을 표현했을지 궁금증이 생긴 것 같더라고요.

 

 

잠뜰과 친구들은 새롭게 문을 연 테마파크 리조트에 초대되었어요. 이곳은 방탈출을 콘셉트로 한 곳이었는데, 모든 공간을 무사히 탈출해야만 집으로 갈 수 있었어요. 첫 번째 방탈출 게임은 편의점 냉장고 속 단서를 보고 해결해야 하는 문제였어요. 그림을 보고 해결해야 하는데, 정답이 한눈에 들어오진 않더라고요. 한참 보고 나서야 단서를 찾았는데 알고 보면 쉬운 문제였어요 ㅎㅎ

 

자물쇠를 풀고 다음 공간으로 이동한 잠뜰과 친구들! 이번엔 안내판을 보고 습한 온실을 탈출해야 했어요.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을 보고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전 어려워서 정답을 보고 말았답니다. ^^...

 

 

책에는 18개의 에피소드와 16개의 방탈출 게임이 나오는데요, 나름 반전의 묘미도 있고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다양한 방탈출게임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이번 편도 볼거리가 아주 풍성했어요.

 

잠뜰TV 두뇌 개발 시리즈는 1, 2권에 이어 3권까지 모두 읽었어요. 어떤 문제는 쉽게 풀리기도 하고 또 어떤 문제는 안 풀려 답을 보기도 하지만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재미나 더 푹 빠져 읽게 되더라고요. 이 책은 잠뜰과 친구들을 따라 재미있게 문제를 풀다보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까지 키울 수 있어 유익한데요, 다음 편에서는 또 어떤 이야기와 문제들을 만나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서울문화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