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어드벤처 4 - 컴퓨터 바이러스의 습격 코딩맨 어드벤처 4
윤상석 지음, 김기수.황정호 그림, 최현수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맨 어드벤처는 코딩 학습만화인데요, 모험을 다룬 스토리라 굉장히 흥미로워요. 지난 이야기에서 코딩맨은 차원 이동 장치를 타고 검은 망토가 아이들을 보낸 곳으로 모험을 떠나지만 그곳 코딩족 사람들이 입고 있는 옷에서 버그 현상이 일어나자 의심을 받고 체포되고 말아요.

 

 

4권은 체포된 코딩맨이 자신이 범인이 아니라는 증명을 하고 누명을 벗는 일과 아이들을 찾으려는 코딩맨을 막기 위해 검은 망토가 벌이는 일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져요.

 

코딩맨은 자신의 코딩력을 이용해 버그현상을 일으킨 범인을 찾고 다시 인간세계에 돌아가려고 하지만 큰 위기에 봉착하고 마는데요, 과연 다시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이번 이야기도 아주 흥미진진했어요.

 

 

저희 아이는 최근에 학교 수업에서 코딩을 살짝 맛보기로 체험해보았는데 그러고 나선 코딩에 좀 더 흥미가 생겼어요. 3권까지는 스토리 위주로 읽었다면 이제는 코딩맨이 코딩을 하는 장면들을 좀 더 유심히 보기 시작하더라고요. ㅎㅎ

 

코딩맨 어드벤처는 만화로만 끝나지 않고 만화 속에 나온 개념들을 책 뒤편에서 다시 한번 짚어줘요. 이 코너에서는 좀 더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데, 자세한 설명과 코딩 상식 그리고 QR을 통해 유튜브 영상도 바로 볼 수 있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이번 만화 속 개념에서는 메이키 메이키의 작동 원리를 가장 재미있게 보았어요. 책에 나온 것을 실제 영상으로 보니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바나나, 연필 등이 컴퓨터의 입력 장치를 대신하는 장치로 쓰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지난 편처럼 이번 편 마지막에서도 코딩맨은 큰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데요,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지 다음 편이 몹시 기다려지더라고요.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한데 언제 볼 수 있을까요.. ^^:;; 5권도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다산어린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