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신화 잠뜰TV 오리지널 코믹북 2
김기수.권수영 그림, uno 글,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뜰 TV 오리지널 코믹북 시리즈의 신간이 나와 만나보았는데요, 지난번 <이방인>을 너무 재미있게 보아서 이번 책도 기대되었어요.

 

겨울신화는 제목처럼 겨울이 배경이 되는 이야기에요. 잠뜰이 살고 있는 마을은 3년 전부터 겨울이 계속되고 있었는데, 마을 사람들은 영문도 모른 채 고통 속에 긴 겨울을 보내고 있었어요. 사람들은 겨울이 끝나길 바라며 신에게 제물을 바치며 기도를 드렸지만 겨울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잠뜰 할아버지인 공룡은 마을에 낯선 사람이 쓰러져 있는 걸 발견해요. 그는 수현이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봄의 신이었어요. 수현은 3년 전에 있었던 일로 신의 힘을 잃게 돼 자신을 대신해 싸울 이를 찾아다니던 중 잠뜰을 알게 되고 잠뜰이 선택된 운명의 자라며 기나긴 겨울을 끝내는 여정을 함께 하자고 해요. 잠뜰은 편찮으신 할아버지를 두고 발이 떨어지지 않았지만 다시 봄이 찾아오면 할아버지를 살릴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안고 수현과 동행하기로 했어요.

 

 

잠뜰과 수현은 신의 힘이 미치지 않는 곳에 봉인되어 있는 여름의 신과 가을의 신을 찾아 겨울의 신과 맞서 싸우고 이 긴 겨울을 끝낼 수 있을까 너무 궁금하고 흥미진진하더라고요. ^^

 

<겨울 신화>는 기대한 만큼 너무 재미있었어요. 겨울의 신이 계절의 순환의 수레바퀴를 끊고 다른 계절을 봉인한 이유도 나름 납득이 갔는데, 사람들의 욕심과 질투로 인해 초래된 거였어요. 착한 사람이 복을 받고 베풀기까지 했는데 감사하기는커녕 나쁜 마음을 가지다니... 내가 한 행동은 언젠가 다시 자기에게 돌아오는 것을 명심하고 마음을 곱게 써야 할 것 같아요.. ^^..

 

 

잠뜰 TV 오리지널 코믹북은 마치 애니메이션 한 편을 보는 것 같았어요. 모험을 떠나는 판타지 장르라 아이들이 더욱 재미있게 보았는데, 좋아하는 캐릭터가 주인공이라 더 빠져들어 본 것 같아요.

 

이방인에 이은 잠뜰 TV 코믹북 2탄 겨울 신화도 스토리가 재미나 읽는 내내 즐거웠어요~ 무더운 여름방학, 겨울신화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 같아요~^^

 

 

서울문화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