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2 - 초등 국어 고수 되기 프로젝트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2
한은호 지음, 유희석 그림,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다산어린이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흔한남매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에요.

 

너무 좋아하다니 관련도서는

대부분 읽고 있는 편인데,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

꼭 알아야 할 국어표현들을 학습만화로

재미있게 알려주어서

꼭 읽어야 할 것 같더라고요.

^-^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 2권에서는

속담, 고사성어, 맞춤법, 관용어, 예절언어

대해 다루고 있어요.

 

아이들이 어려워하고 헷갈려하는 우리말을

유쾌한 학습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어서

푹 빠져 읽다보면

어려웠던 우리말도 이해가 쏙쏙 잘 되고

어휘력 또한 저절로 향상시킬 수 있어요.

 

 

저희 아이는 속담책은 여러권 봐서

책에 나온 속담은

그래도 많이 알고 있는 편이었는데

고사성어나 관용어는 몰랐던 표현이 많았어요.

 

 

그리고 맞춤법도

이것같기도 하고 저것같기도 한

아리송한 단어들이 많아서

좀 헷갈리기도 했어요.

 

아이가 먼저 책을 읽고나서

저에게 문제를 냈는데,

저도 맞춤법은 아리송하더라고요

ㅎㅎ

 


 

책에 나온 속담, 고사성어 등에서

헷갈리는 부분은 다시 읽어보기도 하고

퀴즈처럼 서로 문제를 내주었더니

아이에게 더 학습이 되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나오는 넌센스 퀴즈는

아이랑 아주 재미있게 본 코너인데요,

그림만 보고 답을 유추해야하는게

쉽지 않더라고요 ^^;;

 

저는 어려워서 아이가 내주는 힌트를 듣고

몇문제만 겨우 맞췄는데

아이는 기발하고 창의력이 좋아서 그런지

더 잘 맞추었어요.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

아이가 좋아하는 흔한남매가 주인공으로 나와

흥미유발도 되고

학습만화이기 때문에 더 쉽고 재미있게

우리말을 배울 수 있었어요.

 

재미있게 읽다보면

저절로 어휘력이 좋아지고

국어공부에도 도움도 되어

초등도서로 추천해요!

^ㅁ^

 

 

 

 

다산어린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