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낱말 퍼즐
Mr.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는 올드스테어즈 도서를 좋아해요.

 

귀여운 캐릭터와 재미있는 구성이

아이 취향에 잘 맞는데,

호기심을 유발하는 디자인적 요소 때문에

더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이번에 나온 신간은 창의력 낱말퍼즐이에요.

 

낱말퍼즐은 놀이처럼 느껴져

좀더 재미있게 낱말 학습할 수 있는데요,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이번 책도 많이 기대가 되었어요.

 


 

책을 펼쳐보니~~

올드스테어즈만의 기발함과 유쾌함이

잘 드러나 있었어요.

 

전에 날말퍼즐 책을 산 적이 있었는데

몇 장 풀다가 아이가 흥미를 못 느껴

책꽂이에 아직까지 방치되어 있거든요.

아무래도 학습적으로 구성 된 책이라

재미가 없었던 것 같아요. ^^;;

 

 

올드스테어즈 창의력 낱말퍼즐

읽어보고 싶고 풀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들어져 있어요.

 

귀여운 캐릭터와 그림, 설명, 글씨체까지~

아이들이 딱 좋아하는 스타일로

책이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저희 아이는 특히

이렇게 아기자기한 그림들을 좋아하는데,

그림 보는 재미에 꾸준히 하게 되는

효과도 있었어요.

 

 

창의력 낱말퍼즐은

다른 퍼즐책과 다른점이 있어요.

 

문제와 답을 적는칸이 한 페이지에 있어

보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가로, 세로 낱말 퍼즐을 할 수 있다는 거에요.

 

풀어야 할 칸 바로 옆에 문제가 적혀있어

훨씬 보기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더라고요.

 

보통 낱말퍼즐은 단어를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쓰며 풀어나가는데,

이 책은 화살표 방향으로 낱말을 써아해요.

 

퍼즐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이 책만의 규칙으로 풀어나가는 것도

또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이 책에는 또, N행시 퀴즈도 있어요.

짧은 글 속에 있는 빈 낱말을 채워

하나의 단어를 완성하는건데

추리도 하고 다양한 낱말을 배울 수 있어서

사고력과 어휘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었어요.

(아이가 가장 재미있어한 부분이에요~^^)

 

창의력 낱말퍼즐에는 교과서에 실린 낱말

일상 속에서 주로 사용하는 낱말,

사자성어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낱말까지

싹 모아놓았다고 해요.

 

그래서 이 책 한권에서 배울 수 있는 단어

무려 1,200개나 된다고 하는데,

여기있는 단어만 잘 알고 있어도

초등 어휘력은 문제없을 것 같더라고요.

 

 

다른 사람과 원할한 의사소통과

글을 완벽하게 이해하기 위해서

낱말 공부는 꼭 해야하는데요,

창의력 낱말퍼즐로 놀면서 배우면

효과가 배가 되고

즐겁게 어휘력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120일 차까지 꾸준히 공부하면

아이가 국어의 자신감이 많이 생길 것 같아요.

^ㅁ^

 

 

올드스테어즈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