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터규 아저씨의 무서운 이야기 3 - 폭풍우 속 방문객 몬터규 아저씨의 무서운 이야기 3
크리스 프리스틀리 지음, 데이비드 로버츠 그림, 김경희 옮김 / 제제의숲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2권은 소년 에드거가 친척인 몬터규 아저씨의 저택을 찾아가 섬뜩하고 오싹한 이야기를 듣는 내용이었어요. 몬터규 아저씨가 사는 저택은 무언가 비밀이 가득해보이는 곳이였는데, 들려주는 이야기들이 모두 저택에 있는 물건과 연관되어 있어 더 무섭게 느껴졌었어요.

 

몬터규 아저씨의 무서운 이야기는 1, 2권이 끝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이번에 3, 4권이 동시에 출간되었더라고요. 1, 2권을 시간가는줄 모르고 읽어 이번 신간도 너무 기대되었는데요, 3권과 4권은 몬터규 아저씨가 아닌 새로운 인물이 등장해 들려주는 이야기였어요.

 

 

어느 날, 바닷가 절벽에 있는 ‘올드 인’ 여관에 사는 오빠 에단과 여동생 캐시 남매는 아빠가 외출한 사이 새커리라는 한 낯선 남자를 집으로 들이게 돼요. 어른이 없어 무서웠지만 폭풍우가 너무 심해 문전박대를 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어요. 선원인 새커리는 어딘가 수상쩍어 보였는데, 그는 폭풍우가 지나갈동안만 배를 타며 있었던 여행이야기를 들려주겠다며 아이들의 흥미를 끌었어요.

 

3권에서는 배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하고 섬뜩한 5편의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저는 이야기 중, 문신과 달팽이가 가장 무섭고 인상깊었어요. 머릿속에 장면이 그려지도록 묘사가 되어 있어서 더 오싹하고 공포스럽더라고요.

 

 

이 책은 단편으로 되어 있어 아이는 읽고 싶은 것만 먼저 골라 읽었어요. 아이는 새커리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상상이 돼 너무 무서운데, 그래도 궁금해 자꾸 읽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무서운 걸 싫어하는 아이들은 자꾸 생각나 밤에 못 잘 수 있으니 이 책은 무서움도 잘 참고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하는 아이들만 읽어야 할 것 같아요~^^..

 

이번 3권도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미있게 읽었어요. 4권도 이어지는 내용이라 빨리 읽어봐야 할 것 같은데요, 다음권에서는 새커리의 정체가 밝혀질지 너무 궁금하네요~^^

 

 

 

제제의 숲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