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방구TV 9 : 웃음 대탐구 문방구TV 9
문방구TV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박동명 글 / 서울문화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문방구TV를 좋아해서 이번 9권도 무척 기대가 되었어요. 제목부터 웃음 대탐구~~!! 너무 재미있을 것 같더라구요~~^^

 

이번 편에서는 23가지 코믹 영상툰을 만나볼 수 있어요.

1장은 유형별 영상툰, 2장은 알고 보면 웃긴 재미난 영상툰이 실려있는데, 저희 아이는 2장이 쪼금 더 재미있었다고 해요.

 

 

1장 웃음 만빵! 유형 이야기는 사람들의 다양한 유형을 알아볼 수 있는 영상툰이에요. 그중 4화는 아침에 알람 울릴 때 반응을 알아보는 유형이에요. 알람보다 빠른 형, 다시 꿈나라 형, 알람 반복형, 소리 차단형, 미스터리 형, 폭발 형 6가지의 유형 이 나와있는데~ 저희 아이들은 미스터리형에 가깝더라구요. 몇번씩 알람이 울려도 세상 모르게 자고 전혀 듣지 못하거든요. ㅋ 저는 알람을 시간차로 몇번씩 맞춰두는 반복형인데 영상툰 모습과 너무 딱 맞아서 공감이 팍팍 되었어요 ㅋㅋ

 

 

방구의 공감대탐구는 나는 어떤 유형일지 찾아보고 유익한 상식도 소개되어 있어요. 스마트폰 알람 시계가 없었을 때는 어떻게 일찍 일어났을까?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알람 시계가 보급되기 전 영국에서는 돈을 받고 매일 아침 문을 두드려 깨워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지금은 상상할 수 없는 재미난 직업이었어요.

 

 

2장은 알고 보면 웃긴 재미난 영상툰이에요. 18화는 외계인의 한국어 배우기란 영상툰이였는데, 드라마로 배운 한국어가 어떤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는지 너무 재미있게 만화로 만들어져 있었어요. 이밖에도 웃음터지는 영상툰으로 아이들이 킥킥 대며 너무 재미있게 보았어요.

 


 

문방구TV는 코믹 영상툰 외에도 재미있는 놀이도 수록되어 있어요. 사다리 타기와 미로 찾기가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라 즐겁게 해 볼 수 있었답니다.

 

문방구TV가 너무 재미있는지 아이들이 요즘 하루에 한번씩은 꼭 챙겨 보고 있어요. 다른 만화책과는 달리 유머도 있고 공감도 되어 더 잘 보는게 아닌가 싶어요. 유형별 영상툰은 하나의 주제에 각기 다른 다양한 유형을 보며 사람들의 다양성과 취향의 다름을 느껴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나의 유형에 대해서도 알아보며 나를 더 잘 알게 되는 것 같기도 하구요.

 

문방구TV는 공감하며 보는 영상툰이라 또다른 재미가 있는데요, 새로운 영상툰이 실린 다음편을 만날때까지 유튜브 채널을 보며 기다려야겠어요~^^

 

 

서울문화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